심전도와 심장 엑스레이 검사 후 공황장애 증상 지속, 공황장애인가요?
최근에 공황장애 증상이 왔어서 병원에서 심전도 검사랑 심장 엑스레이 찍고 이상 없다 하셨는데 지금 또 심장이 오르락내리락하는 거 같고 가슴이랑 복부가 너무 답답하고 손발에 땀 나고 토할 거 같고 이것도 공황장애인가요 패닉까진 안 오는데..
최근에 공황장애 증상이 왔어서 병원에서 심전도 검사랑 심장 엑스레이 찍고 이상 없다 하셨는데 지금 또 심장이 오르락내리락하는 거 같고 가슴이랑 복부가 너무 답답하고 손발에 땀 나고 토할 거 같고 이것도 공황장애인가요 패닉까진 안 오는데..
심전도와 심장 엑스레이 검사 결과 이상이 없다고 하셨다면 심장 자체의 문제는 크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가슴의 답답함, 손발에 땀, 토할 것 같은 느낌 등은 공황장애의 증상과 유사할 수 있습니다. 공황장애는 신체적 증상뿐만 아니라 불안, 공포감 등의 정신적 증상도 동반될 수 있습니다. 공황장애는 단순히 패닉 발작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반복적인 공황 발작과 그로 인한 지속적인 걱정, 행동 변화 등이 포함됩니다. 따라서 패닉 발작이 없더라도 공황장애일 수 있습니다. 진단을 내리기 위해서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전문의는 여러분의 증상을 자세히 듣고,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심리 평가나 검사를 진행하여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친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를 찾아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고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방법을 배우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닥터나우 앱 내 과목 진료 > 정신건강의학과 > 원하는 의사를 선택하여 비대면 진료, 약 처방 및 배송 서비스 이용 가능하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심장이 쿵 하는 느낌이 하루에 여러번 드는데 며칠전 검사한 심전도랑 엑스레이는 정상이었습니다. 선생님이 시간이 지나도 그런다면 심장초음파와 혈액검사를 실시한다고 하던데 푸가 검사가 필요할까요? 아니면 1년이상의 장기간의 수험생활로 인한 스트레스 때문인가요? 아니면 비타민d결핍 칼륨결핍 때문인가요?
제가 며칠전에 한번 어제 한번 이렇게 숨이 턱 막히면서 심장이 엄청 빨리 뛰는 느낌을 받고 몸이 좀 떨리고 안정을 취하면 나아지고 그런 증상이 있어서 오늘 병원을 갔는데 심전도랑 엑스레이가 정상이라도 나왔어요. 공황이나 불안장애 때문이냐고도 물어봤지만 그거랑은 거리다 멀다고 했어요. 제가 건강염려증이 조금있어서 괜찮다해도 이런느낌이 들면 불안한데 왜구런걸까요?
심전도 정상, 엑스레이 정상으로 결과가 나왔는데 심장이 잘 뛰다가 하루에 몇번정도 쿵 하는 느낌이 들때가 있는데 조기수축인가요? 아니면 제가 비타민d결핍이나 칼륨 결핍이 있는데 그거 때문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