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해열 주사를 맞은 후에도 아이의 고열이 지속되어 걱정이 많이 되실 것 같아요.
심한 목감기의 경우에 고열이 수일간 지속되는 경우가 있으며, 열이 나는 간격이 점차 길어지면서 차츰 열이나지 않게돼요.
가정에서 열을 내릴 수 있는 방법으로는 오한이 없는 경우 미온수 마사지를 시도해 볼 수 있으며, 해열제는 같은 계열은 4~6시간 마다, 다른 계열은 2~3시간 마다 복용해 주시면 되며, 1일 최대 용량을 초과하지않게 주의해주세요. 약물마다 1일 최대 용량이 달라 복약 안내문을 주의 깊게 읽어보셔야 해요.
해열제의 반복 복용에도 고열이 지속되고 쳐짐이 있다면 응급실 방문이 필요한 상황이에요.
생후 9개월에서 5세 사이의 아이가 감기 바이러스에 감염된 상태라면, 열성 경련이 발생할 가능성 또한 배제할 수 없는데요. 만일 경련이 시작된다면 아이의 고개을 옆으로 돌려서 기도로 침 등이 흡인 되는 것을 방지해 주셔야해요. 열성 경련의 경우 대게 수분 내에 별 다른 처치 없이 멈추게 되며, 경련 중에 팔 다리를 주무르거나, 굽어진 손다락을 억지로펴고, 손을 따는 행위, 물을 주는 행위는 피해주셔야해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혔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