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겪고 계신 두통과 근육통, 어지러움, 앉았다 일어날 때의 핑 도는 느낌 등의 증상은 거북목 증후군이나 허리디스크와 관련이 있을 수 있지만, 다른 원인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거북목 증후군은 장시간 컴퓨터나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 목이 앞으로 나오는 자세가 지속되면 목과 어깨 근육에 무리가 가고, 두통과 어지러움이 발생할 수 있어요. 허리디스크는 허리 통증과 다리로 방사되는 통증을 유발할 수 있지만, 두통과 어지러움은 일반적으로 허리디스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빈혈, 저혈압, 스트레스, 불안 등도 어지러움과 두통을 유발할 수 있어요.
치료법으로는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장시간 앉아 있을 때는 중간중간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물리치료를 받으셨다고 하셨지만, 꾸준히 받는 것이 중요해요. 전문 물리치료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으세요. 타이레놀이 효과가 없다면, 다른 진통제나 근육 이완제를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의사와 상담하세요. 가벼운 스트레칭과 근력 강화 운동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목과 허리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을 추천드립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전문의를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요시 MRI나 CT 등의 정밀 검사를 통해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