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전 쯤에 소음순이 계속 가렵고 하얀 분비물이 나왔어요(휴지조각이나 두부 으깬 덩어리 같지 않고, 하얀색의 묽지 않고 점성이 없는 약간 진득한..?). 생리 중에도 가려움이 지속돼서 생리 5일차에 산부인과에 다녀왔어요. 의사 선생님께서 분비물이 이상해 보이지는 않는다고 하셨고, 소음순도 이상없어 보인다고 하셨어요. 항생제 일주일치 우선 처방해주셨고, 큰 이상 없으면 안 와도 된다고 하셨어요.
그런데 현재까지 계속 하얀냉이 나오는 상태예요. 냉 자체난 하얀색인데, 속옷에 묻어난 걸 보면 약간 연한 노란빛이예요. 현재는 가려운 증상은 없고, 냉도 계속 나오기는 하지만 막 엄청 많이 나오지는 않는 것 같아요.
그런데 한 이틀 전부터 잔뇨감이 조금 있었고 소변도 자주 봤어요. 아랫배도 생리 때처럼 무거운? 아픈? 느낌이예요. 그런데 이 증상이 계속은 아니고 있다없다 해요. 정상적인 상황일까요, 아님 병원 가봐야 하나요?
냉은 아래 사진과 같은 냉이 나와요!
방광염성병질염임신가능성임신초기증상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병원 가기 민망하다면?
병원 방문 없이전화 진료 받아 보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일 전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실시간 의료 상담 의료진입니다.
3주전 부터 소음순이 계속 가렵고 하얀 분비물이 보인다고 하셨어요.
산부인과 진료를 통해 항생제를 처방 받으셨고 가려운 증상이나 분비물의 양은 많아지진 않았지만 2일 전부터 잔뇨감, 빈뇨감, 아랫배 불편감으로 재진료가 필요할지 문의주셨네요.
우선, 소음순이 가려울 당시에 진료를 통해 예방 차원에서 항생제를 처방 받으셨고 이후 증상이 심해지진 않았기 때문에 걱정하진 않으셔도 되겠으나 현재 증상은 배란기의 영향일 수도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좀 더 자세히 설명드리자면,
개인의 호르몬 상태나 생리 주기에 따라 분비물이나 점액이 더 오래 지속되거나 변화가 생길 수 있으며, 배란기를 기점으로 끝난 후에도 점액이 나오는 경우가 있을 수 있어요.
점액의 형태(투명하거나 흰색 실 같은 섬유질 포함)는 배란기와 관련될 가능성이 높겠으며, 현재 올려주신 사진에서의 분비물 형태가 특별하게 문제가 된다고 보긴 어려워요.
하지만, 잔뇨감과 빈뇨감, 배뇨시 불편감, 아랫배 통증이 잦아지거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증상이 악화될 경우에는 추가적인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겠어요.
여성의 경우 다양한 원인에 의해 복부 불편감을 느끼기도 하고 생활 습관, 스트레스 등에 따라서도 분비물의 양이 많아지기도 하고 적어지기도해요.
분비물이 보여지는 증상이 무조건 질환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걱정하지 마시고 경과에 따라서 불편감이 심해진다면 추가 진료 및 검사를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방광염 증상부터 자가진단 테스트, 원인, 치료법, 종류까지
급성 방광염부터 만성 방광염까지, 방광염의 원인과 증상에 대해 정리해 봤어요.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