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달째 지속되는 이상한 분비물과 가려움, 출혈은 질염인가요?
질염인지 아닌지 몇달째 치즈같은 하얀 분비물, 연두색분비물과 가려움 잔뇨감이 있어요 혹시 힘신을 한건지 생리기간은 다가오고 관계중 살짝의 출혈이 있었습니다ㅠㅠ 질 피부도 오돌토돌한게 올라왔어요..
질염인지 아닌지 몇달째 치즈같은 하얀 분비물, 연두색분비물과 가려움 잔뇨감이 있어요 혹시 힘신을 한건지 생리기간은 다가오고 관계중 살짝의 출혈이 있었습니다ㅠㅠ 질 피부도 오돌토돌한게 올라왔어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생리전에 질 분비물이 증가할 수 있으나 질 분비물이 녹색을 띄거나 거품기가 있다면 트리코모나스 질염을 의심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치즈나 두부 찌꺼기 같은 냉은 칸디다 질염을 의심해볼 있는데요. 질 분비물, 외음부 소양감, 외음부 및 질의 홍반, 작열감 등의 증상이 있으시다면 질염일 가능성이 높아보여요. 몇달째 지속되신 것으로 생각되어 산부인과 진료를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재발하기 쉬운 질염 증상과 종류, 치료법, 예방법까지 꼼꼼히 정리해 봤어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칸디다 질염은 분비물과 간지러움이 있는걸로 아는데 참을수있는 가려움이 가끔 있고 분비물은 아예 없는데 칸디다 질염이 아닌건가요??
안녕하세요. 아무래도 질염이 생긴 것 같아서 여쭤봅니다. 1년 전 쯤에 질염에 감염된 적이 있었는데요, 그때부터 계속해서 팬티에 분비물이 묻어나오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냄새나는 분비물과 가려움을 동반해서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았었고 이후부터는 가려움은 없고 가끔 분비물이 묻어나오기만 했었습니다. 중간에 괜찮아졌다가, 최근에는 가려움보다는 계속 분비물이 묻어나오는 것이 불편하여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았었는데, 균(냉)검사결과 유레아플라즈마(정상상재균),칸디다,가드넬라균 검출되었다는 결과를 8월 중순에 받았습니다. 현재는 계속하여 냄새나는 분비물이 묻어나오고 있고, 하루에 1회 이상 속옷을 갈아입어야 하여 너무 불편해서 글을 남깁니다. 질염을 완치하고 싶은데 좋은 방법 없을까요ㅜㅜ
검색해보니 바르톨린 낭종인것 같은데 어제는 가려움증과 따가운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근데 오늘은 가려움증이나 통증은 없고 냉같은 분비물과 피가 묻어나오면서 혹이 작아졌는데 괜찮은걸까요? 별도로 3일정도 지속된 냉 양이 이상할정도로 많았는데 이거와 관련된 이유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