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소암 발병 확률 1.3%, 배 만지거나 거울로 확인할 필요는 없을까요?
난소암 걸릴까봐 무서워서 막 강박적으로 배 만져보면서 종괴가 있는지 확인하고, 복부팽창인지 거울로 확인하는데 난소암 발병확률이 1.3%라네요..?이 정도 확률이면 이렇게 강박적으로 확인할 필요는 없는거죠?
난소암 걸릴까봐 무서워서 막 강박적으로 배 만져보면서 종괴가 있는지 확인하고, 복부팽창인지 거울로 확인하는데 난소암 발병확률이 1.3%라네요..?이 정도 확률이면 이렇게 강박적으로 확인할 필요는 없는거죠?
난소암의 발병 확률이 1.3%라는 것은 전체 인구를 대상으로 한 통계적인 수치일 뿐이며, 개인의 건강 상태나 가족력 등 개인적인 요인에 따라 실제 위험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강박적으로 배를 만지거나 거울로 확인하는 행동은 불안을 해소하기보다는 오히려 스트레스를 증가시킬 수 있어요. 난소암은 초기에 증상이 경미하거나 모호하여 대수롭지 않게 생각할 수 있지만, 배에 딱딱한 것이 만져지거나 복수가 차면서 배가 나오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때는 이미 상당히 진행된 상태일 수 있어요. 따라서, 난소암에 대한 걱정이 있다면 정기적인 건강 검진을 받으시고,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검진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복부에 이상을 느끼거나 건강에 대한 걱정이 지속된다면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필요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난소암 걸릴까봐 무서워서 막 강박적으로 배 만져보면서 종괴가 있는지 확인하고, 복부팽창인지 거울로 확인해요ㅜㅜ 난소암 발병확률이 1..3%라는데 이정도 확률이면 저렇게 강박적으로 확인하면서 살지는 않아도 되는 확률이죠..?얼마나 낮은건지 잘 모르겟어요
1.난소암 발병확률이 각각 1.3%,1%,0.7%,0.46%로 나와있는데 뭐가 맞나요? 2.운동이 난소암 예방에 도움이 되나요? 3.난소암 통증은 주로 3기 이상에서 나타나나요? 종양이 신경을 누를정도로 커졌을때? 4.난소암으로 인한 통증은 다른 암 통증처럼 최소 30분 이상 지속되는게 맞나요? 5.난소암 발병확률이 적다고 하는데 실제로 검색해보면 20대부터 시작해서 난소암 환자분들이 많이 나와요 정말 발병확률이 적은게 맞나요? 6.난소암은 드문 암이 맞나요? 7.난소암 발병 확률 1%는 뭘 의미하나요? 어떻게 이해해야 하나요? 이해할 수 있게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 8.이번 산부인과 초음파 검진에서 정상이 떴다면 이 결과는 언제까지 유효한가요? 가족력 없는 사람의 적절한 산부인과 검진 주기는 얼마나 되나요? 9.사소한 복부통증에도 난소암인줄 알고 불안해하며 배를 누르면서 확인해요 이럴 필요가 없나요? 그 이유를 통계나 확률과 함께 제시해주세요
건강염려증 환자인데 얼마전에 유튜브에서 20대 난소암 투병일기를 보고 불안감이 심해졌어요 1.난소암 걸릴 확률이 1.3%라는건 얼마나 낮은 확률을 의미하나요? 2.난소암에 걸린 사람들은 그 매우 낮은 확률에 당첨돼서 걸린 거 잖아요 그 1.3%에 당첨된 사람들이 왜 이렇게 많나요? 인터넷에 보면 엄청 많이 나와요 3.20대에 난소암 걸릴 확률은 몇%정도인가요? 4.저 3개월 전 질초음파,ct에서 정상,2개월전 하복부초음파 정상 소견 받았는데 이정도면 지금처럼 불안해하지 않아도 되나요?가족력 전혀 없어요 20대입니다 5.난소암 증상이 무증상이거나 비특이적인 증상이라길래 조금만 배가 아파도 난소암이라 생각하고 공황에 빠져요 강박적으로 배 눌러보고,배 나왔는지 확인하는게 너무 지쳐요 1.3%낮은 확률이면 이렇게까지는 강박적으로 확인하면서 살지 않아도 될까요? 6.난소암 발병확률을 1.3%라는데 출처가 어디인가요? 7.난소암 발병확률 0.7%라는 얘기도 있는데 뭐가 맞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