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d검사와 일반 혈액검사의 차이는 무엇이며, std검사는 의심 관계 후 1,2일이 지나도 가능한가요?
Std검사와 일반 혈액검사의 차이를 알려주세요. 제가 찾아본 바로는 std검사는 의심 관계후 1,2일이 지났을 때 해도 된다는 것을 봤어요. 이가 사실인지 알려주세요.
Std검사와 일반 혈액검사의 차이를 알려주세요. 제가 찾아본 바로는 std검사는 의심 관계후 1,2일이 지났을 때 해도 된다는 것을 봤어요. 이가 사실인지 알려주세요.
STD 검사는 성병을 진단하기 위해 특정한 성병의 원인균이나 바이러스의 존재를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반면, 일반 혈액검사는 혈액 내 여러 성분을 측정하여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평가하는 검사로, 빈혈, 감염, 염증, 간 기능, 신장 기능 등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성병 검사의 경우, 의심되는 성병의 종류에 따라 검사 시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성병 감염 후 바로 검사를 받으면 정확한 결과를 얻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성병은 감염 후 일정 시간이 지나야 검출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헤르페스는 10-14일, 매독은 2-4주, HIV는 3개월 정도의 기간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의심 관계 후 1~2일 만에 STD 검사를 받는 것은 대부분의 경우 정확한 결과를 보장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검사 시기는 의심되는 성병의 종류에 따라 다르므로,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시기에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의심되는 관계 후 증상이 없더라도 성병균이 없을 확인하기 전에는 만일을 위해 성관계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매독은 세균성 성병이기에 std 검사가 정확하지 않다고 들었습니다 의심관계 2주 후, 8주 후 std 검사 결과 매독 음성이 나왔다면 혈액검사를 따로 진행하지 않아도 될까요?
제가 의심관계 후 25일차에 std12종과 혈액검사를 통한 매독,에이즈,hpv검사를 진행했습니다 관계 상대가 비록 눈에 보이는 병변은 없었지만, 업소여성이라 성병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였기에 걱정되었지만, 다행히 모든 항목에서 음성,정상 판정이 나왔습니다. 염증과 백혈구 등 혈액수치도 정상이었습니다. 그런데 hpv2형의 결과가 정상인 것은 다행이지만 소변검사의 신뢰도가 다소 떨어진다고 들어서 걱정입니다. 당연히 혈액검사로 해주실 줄 알았는데 소변검사로 정상을 받으니 찝찝한 느낌입니다. 의심관계 4주가 지난 지금 현재 제 상황은 뚜렷한 병변은 없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std 검사결과를 신뢰해야될까요? 아니면 혈액검사로 정확하게 파악해야 할까요?
성관계 후 성병이 의심 가는데 std 12종 검사와 hiv피검사로 일반적인 모든 성병 검사가 정확하게 이루어질 수 있을까요? 관계 후 2일 만에 hiv 증상이 나타날 수가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