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선 밑을 지나갈 때나 폰을 만질 때 전기 충격을 느낄 때의 신체 반응에 대해
제가 길가다가 전선 밑을 지나갈 때나 폰을 만질 때 살짝 전기 흐르는 느낌이 들고 심장이 빨리 뛰거나 숨쉬기가 힘들어지는데 왜 그런건가요?
제가 길가다가 전선 밑을 지나갈 때나 폰을 만질 때 살짝 전기 흐르는 느낌이 들고 심장이 빨리 뛰거나 숨쉬기가 힘들어지는데 왜 그런건가요?
전선 밑을 지나가거나 전자기기를 만질 때 전기 충격을 느끼는 것은 정전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정전기는 특히 건조한 환경에서 자주 발생하며, 전자기기나 금속 물체에 닿았을 때 방전되면서 전기 충격과 같은 느낌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심장이 빨리 뛰거나 숨쉬기가 힘들어지는 증상은 이러한 전기 충격에 대한 신체의 반응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는 갑작스러운 자극에 대한 교감신경계의 활성화로 인한 일시적인 스트레스 반응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이 자주 발생하거나 심각하게 느껴진다면, 심장이나 신경계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으므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응급의료기관의 도움을 받아보시거나, 신경학적 이상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신경과 등에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어제 길가다가 전선이 조금 내려앉은 곳을 지나가는데 바로 위에 지나갈 때 폰을 들고 있던 손이 따금거리면서 온몸에 정전기가 발생하는 그런느낌이 들고 가슴 주변이 무겁고 그랬다가 괜찮아졌어요. 20분 후 집에왔고 갑자기 온몸이 저리고 피가 안통하는 느낌이 들면서 숨이 잘 안쉬어지는 느낌까지 들어 응급실에 갔어요. 근데 피검사 소변검사 폐쪽 엑스레이까지 다 정상으로 나왓어요. 의사분은 내가 놀래서 그렇다 검사결과는 다정상이고 줄에 닿지 않는 이상 감전될 수가 없다 그러는데 제가 느낀건 놀라기 이전 확실히 몸이 정전기왔을 때처럼의 느낌이 확실히 들었거든요. 지금은 괜찮지만 병원에 다시 가거나 앞으로 무슨 일이 생기지는 않겠죠?
전봇대가 있고 전선이 있는 골목을 지나갈 때 닿지 않아도 감전이 될 수 있나요? 아니면 공황으로 인한 느낌의 착각인가요? 저번에 한번 그러다 응급실 실려가고 몸에 이상없다고 나오긴 했어요. 근데 비오거나 습한 날 그때처럼 그런 느낌이 들어 숨쉬기가 힘들고 심장이 두근거리는 느낌들고 그러네요.
제가 공황장애가 있어서 약 복용중이에요. 사실 공황장애 약 복용도 전선 좀 낮은 곳 지나가다가 생긴거예요. 닿진 않았고 검사결과 이상없어서 의사쌤 말로는 과도한 긴장반응으로 온것이다라고 했어요. 오늘 노래방에서 무선 마이크로 노래를 부르다 아래 충전 쇠부분에 손이 닿았는데 엄청 따끔해서 손을 바로뗏어요. 그후로 공황때문인지 그때처럼 전기통하는 온몸이 저릿한 느낌이 들면서 심장박동이 잠깐 빨라졌어요. 지금은 심박수가 규칙적으로 잘 뛰고 따끔거린부분에 화상같은 흔적은 없어요. 근데 놀라서 그런가 좀 몸이 힘이 풀려요 몸에 문제없겠죠? 방금 현상은 공횡이겠죠? 또 무선마이크에서 생명에 지장이 갈 전기충격은 안일어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