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열이 청력에 영향을 줄 수 있나요?
새벽 4~5시에 38~39도 정도의 열이 났는데, 6시 10분에 해열제를 먹으니 지금은 37도 정도 나옵니다. 열이 심하게 났을 경우 청력에도 안좋은가요?
새벽 4~5시에 38~39도 정도의 열이 났는데, 6시 10분에 해열제를 먹으니 지금은 37도 정도 나옵니다. 열이 심하게 났을 경우 청력에도 안좋은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고열이 청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정보가 제공된 자료에 충분히 포함되어 있지 않아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고열과 청력 사이의 관계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고열 자체보다는 고열의 원인이 되는 감염이나 질환이 청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중이염이나 내이염과 같은 귀 관련 감염이 동반될 경우 청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만약 열이 내린 후에도 귀가 아프거나, 귀가 막힌 느낌, 이명, 청력 저하 등의 증상이 있다면 이비인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귀가 가려워서 안쪽을 파다가 먹먹해서 보니까 피가 나더라고요 피가 줄줄 흐르지는 않지만 귀파개로 확인해보면 계속 피가 나고 있는 상황이고 먹먹한 느낌이 드는데 크리스마스 때문에 병원은 문을 열지 않고, 응급실을 방문해야 할까요? 그리고 청력에 이상이 생길 수 있나요?

이명이 들려서 화요일에 이비인후과를 다녀왓는데 아무런 이상없다고 해서 약만 처방받고 나왔는데 혹시 이명이 들릴때는 잘때 어디로 누워야하나요..? 오른쪽으로 누우면 오른쪽귀에 이명들리고 왼쪽으로 누우면 왼쪽귀에서 이명이들려서요.. 만약에 오른쪽으로 누워서 잔다고하몀 이명이 오른쪽에만 들리는데 그러면 오른쪽 귀만 청력이 저하될까요..? ㅠㅠ

빈혈이 있는데 이명도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