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x 주사 후 질방귀 발생이 정상인가요?
mtx 주사 맞고 질방귀 나오는 건 좋은현상인가요
mtx 주사 맞고 질방귀 나오는 건 좋은현상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걱정이 이해됩니다. MTX 주사 후 질방귀가 발생하는 것은 특별히 걱정하실 필요가 없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MTX 주사 후에는 자궁 내 조직의 변화와 함께 다양한 신체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질방귀는 시술 과정에서 질 내부로 들어간 공기가 빠져나오는 현상으로, 특별히 좋거나 나쁜 신호라기보다는 자연스러운 신체 반응의 하나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질방귀와 함께 심한 통증, 과도한 출혈, 고열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의료진과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MTX 치료 효과는 주로 혈액검사를 통한 호르몬 수치 변화로 판단하므로,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치료 경과를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임신을원치 않아서 피검사수치 1500에 Mtx주사시술을 했어요 병원에선 2~3일내로 출혈잇을거라했는데 지금4일짼데 배만약간아프고 출혈이없어요 왜그런건가요? 그리고 가슴도 임신햇을때처럼 그대로아파요 mtx중절후 원래 가슴통즘도 임신햇을때처럼 아픈가요?ㅜ ㅜ 아니면 10일뒤다시가서 mtx2차로 맞아야하나요?

Mtx 주사 후 호르몬수치가 정상으로 돌아오고 나서 정상적인 생리는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Mtx주사 맞은지는 6주고 호르몬수치 정상으로 돌아온 건 4주 지났습니다.

극초기에 mtx 1차 주사 후 6일째 인데 무증상ㅇ이에요 복통도 없구 출혈도 없고 수치 낮아 지는걸가요 ? 출혈은 언제부터 나타날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