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에서 피가 나와서 수술이 필요한 정도인가요? 좌약으로 치료 가능할까요?
1월 3일날 항문에서 피가 나고, 괜찮다가 또 피가 나고 항문이 쓰라리고 피가 생리피랑 같은 색깔로 많이 묻어나왔습니다. 수술해야하는정도인가요? 좌약넣고하면 괜찮아질까요?
1월 3일날 항문에서 피가 나고, 괜찮다가 또 피가 나고 항문이 쓰라리고 피가 생리피랑 같은 색깔로 많이 묻어나왔습니다. 수술해야하는정도인가요? 좌약넣고하면 괜찮아질까요?
항문에서 피가 나오는 증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어요. 치핵이나 항문 열상과 같은 비교적 경미한 문제일 수 있지만, 궤양성 대장염, 대장암과 같은 심각한 질환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어요. 증상이 반복되고 피의 양이 많으며, 생리혈과 같은 색깔로 묻어나온다면, 가벼운 문제로 보기 어렵고, 정확한 진단을 위해 항문외과, 소화기내과에 방문할 필요가 있어요. 좌약을 사용하는 것은 일시적인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지는 못합니다. 따라서, 가능한 빨리 항문외과를 찾아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아요. 의사는 필요한 경우 직장 내시경 검사, 대장 내시경 검사, 혈액 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리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안할 것입니다. 수술이 필요한지 여부는 병변 진행 정도에 따라 결정됩니다. 1-2도 정도의 치핵에서는 보존요법으로도 치료가 가능하지만 3-4도의 치핵의 경우에는 수술적 요법을 고려해 보셔야 해요. 증상이 심각하거나 지속되면 즉시 의료 기관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항문쪽 통증이 있다가 어제 변을 본 뒤 휴지로 닦으니 피가 묻어났는데 수술이 필요한 정도인가요? 연고만 발라도 호전될 수 있는 단계인가요? 만약 연고만 발라도 되면 치질 연고 처방 없이 구매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약 7개월째 항문통증으로 고생중인 사람입니다... 변을 누고 처리를 할때 심한 통증이, 평상시에도 항문에서 가려움 및 통증이 동반됩니다. 항문을 만져보면 조그만 덩어리가 느껴지구요, 눌러도 들어가지 않습니다...사진을 보시면 아시다시피 이런 상태입니다.. 무조건 수술이 필요한 상태인가요...? 아니면 약물치료로 가능한가요?
(대장 항문 외과) 치질(내치핵 3기) 수술 후 항문에 남은 췌피의 크기를 줄이기 위해 할 수 있는 비수술적 치료가 무엇이 있을까요? 약의 이름도 알려주시면 수술이 필요하다면 관련 설명도 부탁드립니다. 수술이 불가피 하다면 해당 관련 설명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