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형 보균자가 사정한 정액으로 전염 가능성은?
이상한 질문이지만 2형 보균자가 사정한 정액이 손이나 얼굴에 묻거나 얼굴에 문지르면 전염될수도 있나요? 거의 불가능하죠?
이상한 질문이지만 2형 보균자가 사정한 정액이 손이나 얼굴에 묻거나 얼굴에 문지르면 전염될수도 있나요? 거의 불가능하죠?
헤르페스 2형은 성기 주변에 수포를 발생시키며, 대부분의 경우 성관계를 통해 전염되는 성병으로 분류됩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피부나 점막의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 전염될 수 있으나, 정액이 손이나 얼굴에 묻는 것만으로는 전염 가능성이 매우 낮다고 할 수 있어요. 바이러스가 피부나 점막의 상처나 미세한 균열을 통해 침투해야 전염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수포가 있을 때 가장 전염력이 높으며, 증상이 없는 경우에도 성 접촉을 한 경우 50~70%에서 전파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침구, 의복류, 손이나 다른 신체부위의 단순 접촉만으로 전파가 될 확률은 매우 낮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감염 가능성이 있는 상황을 피하고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하는 것이 좋겠죠. 또한, 라텍스 콘돔을 사용하는 것은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을 포함한 여러 성병 예방에 효과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한국에도 헤르페스2형 보균자가 많나요? 제가 갔던 비뇨기과 선생님은 특히 여자는 보균자가 남자보다많아서 아마 30%가 2형 보균자라고 말씀하시던데 가능한 수치인가요?
혹시 헤르페스2형 보균자와 성관계나 피부접촉이 아닌 단순 정액만으로 전염될수있나요? 불가능하죠?
헤르페스2형 보균자가 정액을 배출하고 바로 변기에 소변을 싸지만 그 정액묻은 소변이 변기에묻고 나가서 바로 다음 사람이 변기에 앉으면 엉덩이에 걸릴수도 있나요? 아니면 그런가능성은 제로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