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도 화상 아기 집에서 드레싱과 연고 처방 가능할까요?
2도화상 20개월 아기가 입었는데 3일뒤발견되너 화상병원가서 드레싱 받았으나 당일 밤에 떨어졌습니다. 업무오 인해계속 병원을 갈 수 없는 상황인데 화상연고라든지 집에서 흉지지않게 드레싱 하는 연고 등 처방이 가능할까요?(아이가 아파하지는 않습니다)
2도화상 20개월 아기가 입었는데 3일뒤발견되너 화상병원가서 드레싱 받았으나 당일 밤에 떨어졌습니다. 업무오 인해계속 병원을 갈 수 없는 상황인데 화상연고라든지 집에서 흉지지않게 드레싱 하는 연고 등 처방이 가능할까요?(아이가 아파하지는 않습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아기가 2도 화상을 입어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2도 화상의 경우, 특히 아기에게 발생했다면 집에서 자가 치료보다는 전문적인 의료 처치가 필요합니다. 2도 화상은 흉터가 남을 가능성이 있고, 감염 위험이 있어 가정에서 드레싱이나 연고 처치만으로는 적절한 치료가 어렵습니다.
업무로 인해 병원 방문이 어려운 상황이신 것 같지만, 아기의 화상 치료는 전문가의 진료가 필수적입니다. 드레싱이 떨어진 상태로 방치하면 감염 위험이 높아질 수 있으므로, 주말이나 야간 진료가 가능한 응급실이나 화상 전문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기가 현재 아파하지 않더라도, 적절한 치료를 통해 흉터 없이 회복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의료 도움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가 저번주 수요일에 오토바이 배기통에 종아리가 닿아서 2도화상을 입었는데 일주일동안 피부과에서 드레싱하고 주사 약처방은 받았는데 제가 주말이라 지금 병원을 못가는 상황인데 집에 연고가 박테로신이랑 바스포가 있는데요 어떤걸 발라야할지 모르겠어요 소독은 빨간약 알콜스왑 과산화수소 있는데 어떤걸로 하나요 ㅠ 또 나중에 사게 제 상처에 맞는 약국에 파는 연고도 알려주세용

2도 화상의 경우 관리는 완치 될떄 까지 화상연고만 바르면 되나요

끓는물에2도화상입었습니드 색소침착이 심하고 상처부위가 넓어요 병원에서는 현재보다 색이 더 진해진다고 하셨어요 연고로 해결될까요?? 이정도 상처면 연고로 해결이 아예 안되는 건가요??..다른 치료방법을 알아보는게 좋을까요??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