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전성 외치핵 치료와 개선 생활습관은?
혈전성 외치핵이 생겼을때 추천 하는 약이랑 개선해야할 생활습관 추천 부탁드립니다
혈전성 외치핵이 생겼을때 추천 하는 약이랑 개선해야할 생활습관 추천 부탁드립니다
혈전성 외치핵은 항문 주변의 혈관조직이 부풀어 혈전이 생겨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치료와 생활습관 개선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치료: 1. 국소 마취제가 포함된 연고나 크림을 사용하여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헤모앤크림과 같은 약물을 사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항문 주변의 부기와 염증을 줄이기 위해 스테로이드가 포함된 연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진통제로는 아세트아미노펜이나 이부프로펜과 같은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NSAIDs)를 복용할 수 있습니다. 필콘정과 같은 약물도 복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4. 심한 경우에는 외과적인 절제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의사의 진단과 상담을 통해 결정해야 합니다. 생활습관 개선: 1. 충분한 수분 섭취: 변을 부드럽게 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항문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입니다. 2.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 과일, 채소, 통곡물 등을 섭취하여 변비를 예방합니다. 3. 규칙적인 배변 습관: 변을 참지 않고, 배변이 필요할 때 즉시 화장실을 이용합니다. 4. 장시간 앉아 있지 않기: 가능한 한 자주 일어나서 걷기 등의 활동을 하여 혈액 순환을 촉진합니다. 온수좌욕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체중 관리: 과체중은 항문 주변의 압력을 증가시켜 외치핵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혈전성 외치핵의 치료와 생활습관 개선은 개인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는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화기내과, 항문외과의 대면진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장해요. 보다 자세한 상담은 닥터나우 앱 내 ‘과목 진료' > '내과' 또는 ‘외과’ 선택 후 상담 받아보시길 권유 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혈전성 외치핵 진단 받고 약 복용 중이었는데 항문에서 출혈과 함께 혈전성 외치핵이 사라졌습니다. 사라진지는 2일 정도 되었는데 속옷에 묻을정도로 출혈이 생깁니다. 이게 정상적인 치료 과정인지, 병원을 방문해서 진료를 반드시 봐야하는 상황인지 궁금합니다.
증상이 혈전성 외치핵과 비슷한데 병원 안가고 약국에서 파는 약먹고 약바르면 괜찮아질까요??
****사진 주의**** 가끔 몇달에 한번씩 오래 서 있거나 하면 항문이 부어요..2년전에 치질 수술 햤었는데 .. 올해부터 갑자기 채핵이 생기더라고요..한 이삼일 쉬면서 디오스민류 약 먹어주면 크기 작아지고 통증도 없어지는데 혈전성 치핵 맞나요? 변비는 없고 변볼때 피도 안나요 원래 혈전성 외치핵이 피로하거나 이럴때 가끔 부으면서 생기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