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에서 숨 쉬기가 힘들고 답답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지하철 타는데 숨 쉬기가 힘들고 답답하고 식은땀까지 나는데 왜 그런건가요?
지하철 타는데 숨 쉬기가 힘들고 답답하고 식은땀까지 나는데 왜 그런건가요?
지하철에서 숨 쉬기가 힘들고 답답함을 느끼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어요.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는 밀폐된 공간에서의 공기 순환 부족일 수 있습니다. 지하철은 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탑승하기 때문에 공기가 탁해질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산소가 부족하게 느껴질 수 있어요. 또한, 지하철 내부의 온도와 습도가 높아지면 불쾌감을 느끼고 식은땀이 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이 과하게 나타난다면 공황장애를 의심해 볼 수도 있어요. 공황장애란 극단적인 불안 증상이 특별한 이유 없이 예상치 못하게 나타나는 공황발작을 특징으로 하는 질환인데, 공황발작이 나타나면 합리적 생각이 마비될 정도의 극도의 공포심이 느껴질 수 있어요. 만약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을 가보시면 좋을 것으로 보여요.
꼭 확인해주세요.
만원버스에서 혹은 지하철에서 땀이 많이나고 숨 쉬기가 힘듭니다. 이때까지 여름에는 더워서, 겨울에는 히터때문에 땀이 삐질삐질나고 숨을 못쉬는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공황 증상일 수도 있나요? 아니면 갑갑해서 땀나는 그냥 당연한 신체반응일까요?
오늘 갑작스럽게 학교에서 수업을 듣던 중 점점 숨을 쉬기 힘들어지는 것을 느꼈고 3분 정도 지난 후에 숨 쉬기 힘들고 가슴이 답답하고 얼굴과 머리에 피가 안 통하는 것처럼 전기가 통하듯 지지직 거림이 느껴졌고 계속 하품이 나오려고 했습니다 머리가 어지럽고 눈 앞이 캄캄해지고 속이 울렁거려서 금방이라도 토할 것 같은 느낌이었는데 20분 정도 지나니 어느정도 나아졌었습니다 보통은 지하철에서 오래 서 있으면 저혈압 때문에 이런 증상이 나타났는데 수업 중에 앉아 있을 때 이런 일이 일어난 것은 처음이라 갑자기 왜 이런 건지 궁금합니다… 지하철에서는 숨이 안 쉬어지는 듯한 느낌은 없었습니다 오늘도 저혈압 때문에 그런 걸까요?
지하철에서 갑자기 숨쉬기가 답답해지면서 어지러워 지면서 구역감이 올라왔는데 혼자있는곳에서 좀 쉬니까 괜찮아 졌어요 이건 스트레스성 공황인가요 아니면 그냥 단순한 저혈압일까요 어렸을때 조금 주목을 받는 자리에 있으면 종종 이런증상을 많이 느끼고 기절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