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을 잘 때 다리와 허리가 땀에 젖고 체온이 급격히 떨어지며 몸이 떨릴 때, 어떤 부분이 문제인가요?
잠을 잘때 덥다고 느끼지도 않는데도 새벽에 중간중간 깰때보면 골반 아래로 다리가 모두 땀에 흠뻑젖어있습니다. 다리뿐만 아니라 허리도 젖어있어요. 그리고 체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몸이 떨립니다. 관련해서 어떤 부분이 문제인걸끼ㅡ요...?
잠을 잘때 덥다고 느끼지도 않는데도 새벽에 중간중간 깰때보면 골반 아래로 다리가 모두 땀에 흠뻑젖어있습니다. 다리뿐만 아니라 허리도 젖어있어요. 그리고 체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몸이 떨립니다. 관련해서 어떤 부분이 문제인걸끼ㅡ요...?
밤에 발생하는 과도한 땀과 체온 변화, 그리고 몸이 떨리는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호르몬 변화, 감염, 자율신경계 이상, 대사 장애, 또는 수면 중 불안정 등 다양한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밤에 발생하는 땀은 "야간 발한"으로 불리며, 감염성 질환, 호르몬 장애(예: 갑상선 기능 항진증), 당뇨병, 또는 림프종과 같은 암과 같은 심각한 건강 문제의 초기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체온이 급격히 떨어지며 몸이 떨리는 것은 체온 조절 기능에 문제가 있을 수 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병력 청취, 신체 검사, 필요한 경우 혈액 검사나 다른 검사들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증상을 관리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수면 환경을 시원하고 쾌적하게 유지하기 - 통기성이 좋은 침구와 의류 사용하기 - 스트레스 관리 및 이완 기법 연습하기 - 규칙적인 수면 습관 유지하기 하지만 이러한 조치들로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거나 더 심해진다면, 반드시 의사의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수요일 밤 39.6도까지 올라서 해열제 시간마다 먹이고 다음날 오전에 정상체온으로 돌아왔습니다 고열 외 다른증상은 없고 정상체온 찾은 후에 식은땀이 많이 납니다. 열 내리면서 오는 증상이라 생각하고있는데 낮에 놀거나 낮잠잘땐 정상체온인데 밤에 잘땐 체온이 35.3까지 떨어지네요,,, 손 발 몸은 다 따뜻한데 체온이 저렇게 낮으니 걱정되서요 저정도면 저체온증 올까봐 새벽마다 땀만 닦아주고있는데 괜찮은건가요??,,
4개월 아기구요. 50일쯤 코로나로 열이나 해열제 복용했고 2주뒤 2개월 접종으로 접종열이나 해열지 복용한 후 밤잠이 들면 체온이 35.8도까지 내려가더라구요. 낮에도 36도 초반이였구요. 한동안 그러다 밤잠 잘 때 36대로 올라왔는데 10일 전 쯤 4개월 접종 후 접종열이 났는데 해열제는 복용하지 않고 열이 내렸고 그 후 다시 밤잠을 자면 35.8도로 체온이 내려갑니다. 식은땀인지 땀도 많이 흘리고 몸이 차기도 했다가 다시 따뜻해지기도 하구요. 낮에는 36.8도 기초체온 나옵니다. 기초체온이 잘 때 35도대로 떨어지는거 괜찮은건가요?
두돌아기 입원중인데 열은 첫날떨어졌고 이틀째 열안나서 내일퇴원예정입니다 백혈구랑 crp수치 높아 입원한건데 스테로이드덱사메타손주랑 세프트리악손주 치료하는즁입니다 그런데 열나는거도 아닌데 아이가 머리가 다 젖을정도로 땀이심하게 나요 잘때도 엄청많이 흘리고요 체온은 잘때36도 깨잇을땐 36.6-7 이러구요 더워하는거같지도 않은데 땀을 엄청 흠뻑 젖을정도로 흘리는이유가뭔가요 특기 목이랑머리부분 땀을 엄청흘려요 땀을너무많이흘려서 그런가 열은안나지만 기운도 없어보이는거같구요 왜그런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