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발에 저림과 마비 증상이 왜 생기나요?
오른쪽 발이 쥐나는느낌? 전기가 계속 흐르는 느낌? 마비 되는 느낌이 나요..
오른쪽 발이 쥐나는느낌? 전기가 계속 흐르는 느낌? 마비 되는 느낌이 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오른쪽 발에 저림, 마비, 쥐나는 느낌, 전기가 흐르는 듯한 감각이 있으시군요. 이런 증상이 있으면 불편하고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세 문제: 양반다리, 다리를 꼬는 자세, 쪼그려 앉는 자세 등 잘못된 자세로 오래 있을 경우 허리나 엉덩이, 골반의 신경을 압박하여 혈액 순환을 방해하고 저림이나 마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과도한 활동: 장시간 걷거나 서 있는 등 발에 무리가 가는 활동을 한 후에도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신경 압박: 허리 디스크나 좌골신경통 등으로 인해 신경이 압박되면 다리나 발에 저림, 마비, 전기가 흐르는 듯한 감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혈액 순환 문제: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발에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증상이라면 자세를 바르게 하고, 스트레칭을 통해 혈액 순환을 돕거나 가벼운 마사지를 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정형외과나 신경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가 가만히 있든 계속 오른쪽 엄지발가락만 발톱에 저림증상이라 해야하나 진동 오듯이 그런데 지이이잉 이런 느낌이 주기적으로 드는데 이게 이유가 왜 그럴까요??.. 이번주? 저번주도 좀 그렇고 잠을 푹 못 자고 보통 6시간이나 6시간도 안 잔 날도 많아서 피로가 엄청 쌓여 있어서 그럴 수도 있나요?

오늘 증상 : 오른쪽 새끼발가락 저림. (새끼발가락을 타고 올라오는 느낌) 지난주 증상 : 오른쪽 새끼발가락 저림 + 허벅지 주변 가려움(긁게 됨), 자다가 팔이 저려서 깸. 3달전 증상(하루~이틀) : 오른쪽 팔(손목위~팔꿈치 중간)근육이 떨림. (30분 정도) 4달전 증상(일주일 정도) : 왼 손/왼쪽 다리가 둔한 느낌. 저린 느낌. 최근 건강검진을 하면서 요산 수치가 높아져있는 것을 처음 발견했습니다. 4달전 요산 수치 : 7.7 한번에 크게 아픈 곳은 없으나, 몇 달 동안 일시적/지속적으로 손끝+발끝이 저린 느낌이 있었습니다. (떨림, 감각저하는 하루 이틀 정도만 있었음) 어느 병원에 먼저 가야하는 지, 증상과 관련하여 어떤 질환이 의심되는 지 궁금합니다. (요산, 통풍, 당뇨, 신장 질환, 신경염 등 여러 가지를 검색해보고 있습니다..)

오늘 증상 : 오른쪽 새끼발가락 저림. (새끼발가락을 타고 올라오는 느낌) 지난주 증상 : 오른쪽 새끼발가락 저림 + 허벅지 주변 가려움(긁게 됨), 자다가 팔이 저려서 깸. 3달전 증상(하루~이틀) : 오른쪽 팔(손목위~팔꿈치 중간)근육이 떨림. (30분 정도) 4달전 증상(일주일 정도) : 왼 손/왼쪽 다리가 둔한 느낌. 저린 느낌. 최근 건강검진을 하면서 요산 수치가 높아져있는 것을 처음 발견했습니다. 4달전 요산 수치 : 7.7 한번에 크게 아픈 곳은 없으나, 몇 달 동안 일시적/지속적으로 손끝+발끝이 저린 느낌이 있었습니다. (떨림, 감각저하는 하루 이틀 정도만 있었음) 어느 병원에 먼저 가야하는 지, 증상과 관련하여 어떤 질환이 의심되는 지 궁금합니다. (요산, 통풍, 당뇨, 신장 질환, 신경염 등 여러 가지를 검색해보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