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칸엔캡슐을 분유에 타도 되나요?
비스칸엔캡슐 분유에 타먹어도 될까요?
비스칸엔캡슐 분유에 타먹어도 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이가 약을 잘 안 먹어서 고민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비스칸엔캡슐을 분유에 타서 먹이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캡슐 형태의 약물은 체내에서 일정하게 흡수되도록 특별히 조제된 형태입니다. 캡슐을 열어서 내용물만 따로 복용하게 될 경우 약물의 흡수 속도나 효과에 영향을 줄 수 있어 위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약을 분유에 타서 주는 것을 권장하지 않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약효 문제: 약은 처방된 1회 용량을 모두 먹어야 일정 농도가 유지되어 약효를 나타냅니다. 아이가 분유를 다 먹지 않고 남긴다면 약을 다 먹지 못해 약효가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분유 거부 가능성: 약을 분유에 타서 주면 분유의 맛이 변해 차후 분유를 먹지 않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비스칸엔캡슐은 조제된 형태 그대로 복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아이가 약을 먹기 어려워한다면 담당 의사와 상의하여 다른 제형의 약으로 처방받거나 복용 방법에 대한 조언을 구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장염 증상이 있어 포리부틴드라이시럽 처방 받아왔는데 분유에 타서 먹여도 괜찮나요??

티니다진정,케이모틴정, 비스칸엔캡슐 먹고 2시간 후에 베아제 정 먹어도 되나요?

7개월 된 아기 8.5키로 애스몬테 세립 4mg 처방 받아왔는데 분유에 조금 타서 먹여도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