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시간 자고 아직까지 공복인데 1키로가 빠질수 있을까요? 몸에 암이 있는걸까요?
어제 저녁에 한끼먹고 응가하고 새벽6시에 잠들어서 저녁6시에 일어났어요 잠12시간 자고 아직까지 공복인데 이렇게하더라도 1키로가 빠질수가 있나요? 몸에 암이 있는걸까요??
어제 저녁에 한끼먹고 응가하고 새벽6시에 잠들어서 저녁6시에 일어났어요 잠12시간 자고 아직까지 공복인데 이렇게하더라도 1키로가 빠질수가 있나요? 몸에 암이 있는걸까요??
AD
안녕하세요. 닥터나우입니다.
12시간 동안 잠을 자고 공복 상태에서 체중이 1kg 줄어드는 것은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분 손실, 소화 과정, 대사 활동 등이 체중 변화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특히, 수분 손실은 체중 변화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죠.
그러나, 하루 사이에 순수한 체지방이 1kg 줄어들 수는 없고, 부종이 심했다면 대소변을 보고 활동을 하고 식사량이 줄어들면서 급격한 체중 변화가 있었다고 보여질 수 있어요. :)
체중 변화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암과 같은 심각한 질환은 다양한 증상을 동반할 수 있으므로, 단순한 체중 변화만으로는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건강에 대한 걱정이 있으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스트레스, 식욕 저하 등으로 인해 체중이 일시적으로 감소할 수는 있으나 다이어트와 같은 별개의 체중 관리를 하지 않는 상태에서 실제로 체중이 심각하게 빠르게 줄어든다면 검사를 통해 몸 상태를 파악할 필요가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50세 여성입니다. 자다가 상체가 옷이 젖을 정도로 땀이 나고, 요즘 몸이 엄청 피로합니다. 목 뒤 림프절 있는 곳이 멍울이 몇 개 커진게 느껴집니다. 체중은 근 1년간 운동 없이 먹는 양만 줄어서 12키로 정도 빠졌는데, 이전이 살이 많이 쪘었어서 12키로 빠지고 찌기 전 치중으로 돌아왔습니다. 갑상선 암 수술로 갑상선 하나를 제거했는데, 의심되는 질병이 뭐가 있을까요?
보통 한번잘때 12~16시간씩 자는데 몸에 문제가 있나요? 보통은 12시간씩 자는거같고 가끔 한 15시간~16시간씩 자는데 몸에 뭐 문제되서 그런가요?
원래 이 정도로 잘 못 자진 않았는데 요 며칠 심하게 못 자고 있어요. 일을 12시간 한 날에도 1시간 자고 깨는데 정신이 멀쩡해져서는 다시 잠에 들 수가 없어요. 몸은 피곤한지 코피도 흐르고 몸에 힘도 잘 안 들어가는데 어떡해야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