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인데 우울하고 울고 싶어요, 부모님에게 말하기 부끄러워요
요즘 무기력하고 모든게 하기 싫고 틈만 나면 울고 싶어져요.. 10대인데 부모님에게 말하기는 부끄럽고 숨기고 싶어요.
요즘 무기력하고 모든게 하기 싫고 틈만 나면 울고 싶어져요.. 10대인데 부모님에게 말하기는 부끄럽고 숨기고 싶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무기력함과 감정의 변화는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특히 청소년기에는 신체적, 정신적으로 많은 변화를 겪는 시기이기 때문에 이러한 감정이 더 강하게 느껴질 수 있어요. 만약 이러한 감정이 2주 이상 지속되거나 일상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경우, 우울장애 등을 의심할 수 있으며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부모님께 말씀드리기 어렵다면, 학교 상담사나 믿을 수 있는 어른에게 먼저 이야기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혼자서 모든 것을 해결하려고 하지 말고, 주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신건강의학과는 꼭 심각한 질병이 있어야만 방문하는 곳이 아니며, 감당할 수 없는 스트레스 상황, 마음이 답답할 때, 감정조절에 어려움을 느낄 때에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어요.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제작년까지 엄마한테 어렵게 말해서 정신과를 다녔는데요, 너무 멀기도 하고 귀찮고 번거로워서 비대면으로 했었는데요, 그것마저도 귀찮아서 그만뒀습니다. 지금은 아버지랑 같이 살구요, 도저히 우울증때문에 힘들단 말을 할 수가 없습니다. 제가 팔 그은걸 봤을때 한번도 운적이 없던 무뚝뚝한 아버지가 우셨습니다. 가슴 아파서 다시는 정신과 가고 싶단 말 못하겠어요. 귀찮기도 힘들기도 하구요. 약 처방 받고 싶은데요, 우울증 약 미성년자가 사면 불법인가요? 부모님 몰래 처방 받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너무 힘들어요 약 먹고 우울한 생각 하고 싶지 않아요. 그리고 약 복용하면 살 많이 찐다고 들었는데 사실인가요? 말이 많아서 죄송합니다.

제가 우울증이 있는 것 같은데 부모님에게 말하기 꺼려지는데.. 말해야하나요..?

20대초반 신혼부부인데 임신을 했어요. 이런 고민을 어디다 말하기 쑥스럽고 부끄럽지만.. 출산 후에도 남편한테 여전히 여자로서 어필이 되고싶습니다.. 20대 초반 초산인데 출산 후에 질 내부에 조임이 덜해지거나 유두에 감각이 줄거나 하진 않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