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 앞에서는 행복해 보이지만 혼자 있을 때 울고 피곤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남들 앞에서는 약점 잡히지 않을려고 제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지 않고 행복해 보이는것 처럼이야기하고 밝은척 하는데 혼자 있을때는 그냥 아무 이유 없이 눈물이 나오고 자도자도 피곤한데 왜 이럴까요???
남들 앞에서는 약점 잡히지 않을려고 제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지 않고 행복해 보이는것 처럼이야기하고 밝은척 하는데 혼자 있을때는 그냥 아무 이유 없이 눈물이 나오고 자도자도 피곤한데 왜 이럴까요???
남들 앞에서는 행복해 보이려고 노력하고 혼자 있을 때 우울하고 피곤함을 느끼는 것은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정서적으로 불안정하거나 스트레스, 우울증, 불안장애 등의 정신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사회적 상황에서 약점을 보이지 않으려는 압박감이나 스트레스가 누적되어 감정을 억제하게 되고, 이로 인해 혼자 있을 때 감정이 분출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피로감은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신체적, 정신적 건강 문제가 있을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전문적인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심리상담이나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자신의 감정과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고, 필요한 경우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혼자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일 수 있으므로 주저하지 말고 전문가의 도움을 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혼자서 힘들어하고 이러한 시간이 지속될 수록 심리적인 증상들이 악화되고 일상 생활 유지에 어려움을 느낄 만큼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어서 가지고 있는 생각이나 습관들을 조금씩은 바꿔보려고 노력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대면 진료가 부담스러우실 경우 우선 닥터나우 앱 내 '과목 진료' > '정신건강의학과' > 원하는 의사를 선택하여 전화로 비대면 진료를 받아보실 수 있으니, 혼자 고민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생후 9개월 여자 아이입니다. 철분은 부족함없이 잘 먹고 있는데 아이가 본인 옆에 어른이 없으면 자주 찡얼거리고 자주울고 보채고 합니다.
친구들이랑 있을땐 재밌는데 혼자 있을땐 공허하고 친구들이랑 만약에 떨어진단 생각을 했을땐 한동안 우울 한것 같은데 이유가 뭘까요?
요즘 정신적으로 너무 지친거 같아요..작은걸로도 짜증을 내게 되고 다른사람들 이랑 있을땐 피곤해도 웃고 있어요. 친구나 남자친구랑 얘기할땐 너무 행복하고 즐거운데 가족들한텐 짜증이 는거 같고 잘 자고 일어나도 피곤하고 우울하고 지쳐요 그냥 떠나고 싶어요 남들보다 내가 나은게 없어보이고 다 부족해보여요... 아무것도 하기 싫을때도 있고 막 즐겁다가도 짜증이 나면서 우울하고 기운 없을 때도 있어요... 왜이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