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으로 인한 잠을 잘 때 귀의 자세에 대해 궁금합니다.
왼쪽 귀의 이석이 떨어졌는데요 잠을 잘 때 왼쪽 귀쪽을 아래로 향해서 누워서 자야 하는지 아니면 반대로 오른쪽 귀쪽을 아래로 향해서 누워서 자야 하는지 궁금해요
왼쪽 귀의 이석이 떨어졌는데요 잠을 잘 때 왼쪽 귀쪽을 아래로 향해서 누워서 자야 하는지 아니면 반대로 오른쪽 귀쪽을 아래로 향해서 누워서 자야 하는지 궁금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이비인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이석증 환자의 경우, 잠을 잘 때 특정한 자세를 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왼쪽 귀에 이석이 떨어진 경우, 일반적으로는 이석이 다시 원래의 위치로 돌아가지 않도록 하기 위해 영향받은 쪽, 즉 왼쪽 귀를 위로 향하게 하여 오른쪽으로 누워서 자는 것이 권장됩니다. 그러나 이는 개인의 상태와 증상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지침을 위해서는 이비인후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전문의는 귀의 상태를 정확히 평가하고, 개인의 증상에 맞는 최적의 수면 자세를 조언해줄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이전에도 언급했듯이, 보통 이석증을 진단받은 쪽의 반대방향으로 자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를 참고해주시면 될 것으로 보여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저번달 초에 이석증을 겪었습니다. 병원에 방문한 결과 오른쪽 후반고리관에 이석이 빠져있다고 하여 이석치환술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런데 그 이후부터 침대에 누울 때 오른쪽으로 눕는 것이 무서워지고, 오른쪽으로만 누우면 잠이 안옵니다. 그로 인해 왼쪽으로 누워서 자다보니 자고 일어나면 왼쪽 귀가 좀 먹먹한 느낌이 듭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상담입니다. 예비남편과 서로 껴안는 자세로 잠을 청할시, 제 호흡과 상대방의 호흡이 너무 신경쓰여 잠을 제대로 잘 수가 없고 불안하며 상황을 회피하게 됩니다. 특히, 제가 호흡을 신경쓰고 있다고 느끼고 컨트롤 할 수 없다고 느끼는 상태에서 둘의 호흡이 겹치는 경우 , 강박증을 들킨 것 같은 (?) 느낌에 바로 눈이 떠져 다른 생각으로 돌립니다,, 5년전부터 불안장애(사회공포,우울) 로 정신과약 복용중이고 의사쌤과 함께 상담 및 단약 노력중입니다,, 남편과의 관계를 위해 꼭 필요한 과정이라고 생각되는데 어떻게 치료할 방법이 없을까요? 팁을 여쭙고자 합니다,,!

비염인데 코는 한쪽씩 번갈아가면서 막히는건 알고있는데 혹시 귀도 한쪽씩 번갈아가면서 먹먹해질수있나요? 몇일동안은 오른쪽귀가 막힌느낌이 있었는데 지금은 또 왼쪽귀가 막힌느낌이 있어서요ㅜ 하품도해보고 침도몇번삼켜보고 물도마셔봤는데 안뚫려서요ㅜ혹시 코감기나 목감기로도 귀가 막힌느낌이 드나요? 귀 잘뚫리는 방법들다알려주시고 귀뚫리는 마시지도 알려주세요 비염이나 감기로 코막힌느낌이나 먹먹한느낌나는건 청력과는 관련없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