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차신경통이 재발할 수 있나요?
6개월전에 왼쪽얼굴 삼차신경통 때문에 바이러스약 5일치먹고 나앗어요,, 어제부터 그때랑 비슷하게 얼굴 통증이 오는데,, 3차 신경통이 또 재발 할수있나요?
6개월전에 왼쪽얼굴 삼차신경통 때문에 바이러스약 5일치먹고 나앗어요,, 어제부터 그때랑 비슷하게 얼굴 통증이 오는데,, 3차 신경통이 또 재발 할수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삼차신경통은 재발이 가능한 질환입니다.
삼차신경통은 외상, 감염 질환, 종양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원인이 완전히 해결되지 않았거나 다시 발생한다면 증상이 재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삼차신경통은 완전한 치료가 어려운 경우가 많아 증상이 호전되었다가 다시 나타나는 경우가 흔합니다.
6개월 전과 비슷한 통증이 다시 나타났다면, 삼차신경통의 재발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경우 신경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제 치아 검사하고 스케일링을 받았는데 치아 검사할 때 2년전 사랑니 뺐던 곳을 좀 건드셨거든요? 근데 제가 사랑니 빼고 신경손상이 된 상태라 혀가 아리는 증상을 얻게 되었어요.. 그래도 시간 지나니까 어느정도 완화가 되었고 그 자리가 아물었어요.. 문제가 검사받고 스케일링 한 이후로 다시 심해진거 같아요.. 혹시 제가 민감해서 그런걸까요..? 아니면 그럴 수가 있나요?

부비동염이 삼차신경통(얼굴 왼쪽 부비동염있고 볼쪽이 얼얼 약간 화끈한 느낌)을 유발할 수 있나요?

눈하고 이마가 아픈 경우 삼차신경통일 수도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