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너무 불안증세가 심해졌습니다
전국에서 칼부림이 일어나고 있는데 진짜 불안해서 어디든 못 돌아다니겠습니다. 심각할 정도로요. 사람이랑 대화도 잘 못하겠구요.
전국에서 칼부림이 일어나고 있는데 진짜 불안해서 어디든 못 돌아다니겠습니다. 심각할 정도로요. 사람이랑 대화도 잘 못하겠구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회 전반적으로 안 좋은 사건들이 발생해서 마음이 많이 불안하신 것 같아요. 사회에서도 어느 정도 위험에 대해 인지하고 있고, 안전하게 질서가 유지될 수 있게 경찰 인력 등을 동원하고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므로 너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사람이랑 대화가 어려울 정도로 불안감이 너무 심하다면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 방문하여 진료받아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불안과 스트레스가 지속돼 불안장애까지 의심된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원래도 이런 증세가 있었는데 최근엔 더 심해졌습니다. 이유없이 불안해지고 심장이 빨리뛰고 호흡이 불안정해서 잠드는것도 힘듭니다. 이러한 증세로 비대면 약 처방이 가능한가요?
40대 남자입니다. 손목,발목,팔굼치,고관절,어깨 쪽에서 뻐근하고 당기는듯 통증이 돌아가며 2~3군데?나타납니다.갑자기는 아니구요 몇 달 전부터 나타났는데 요즘들어서 증세가 약간 심해졌습니다. 손목,발목,손등은 뻣뻣한것 같기도하고 부위가 돌아다니면서 통증이 생기니까 불안하기도 하구요.참고로 뇌mri,뇌ct등에서는 아무런 증세가 없다고 하네요.
약 5개월정도 2교대근무를 하다보니 생활패턴이 일정하지 않아서 그런지 수면시간이 평균적으로 3~4시간정도 입니다. 한달 전쯤 애인과 이별하게 되었는데 그 뒤로 하루이틀정도는 아예 한숨도 자지 못하는 날이 늘고 잠이 들어도 3시간정도밖에 자지 못해서 일상에 지장을 주게되네요. 그리고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심해지면서 설사를 계속하다보니 식사량이 줄어들어서 체중이 6kg정도 줄었습니다. 주말에 항상 나가있는 편이었는데 입사이후로 점점 무기력해져서 주말내내 방밖을 잘나가지 않습니다. 근무시간이 길다보니 병원에 갈 여유가 되지않는데 약을 처방받으면 내원하지 않아도 개선될 수 있을까요? 4년전 공황장애와 우울증 진단받고 처방약을 복용했는데 낫질않아서 약을 몇번 바꿔야했었습니다. 그 과정이 힘들었어서 좀 겁이 나네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