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4세 여아 발열, 식욕부진, 토하고 싶음,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만4세 여아 발열로 오전10시30분에 귤한개 반, 견과류 조금, 작은 죽통 1/2먹고 물 이외에는 안먹으려고합니다. 그리고 토하고 싶다고 하는데 토한다고는 하는데 침만 나옵니다. 그대로 둬도 괜찮은까요?
만4세 여아 발열로 오전10시30분에 귤한개 반, 견과류 조금, 작은 죽통 1/2먹고 물 이외에는 안먹으려고합니다. 그리고 토하고 싶다고 하는데 토한다고는 하는데 침만 나옵니다. 그대로 둬도 괜찮은까요?
발열과 구토 증상이 있는 경우, 이는 감기, 독감, 식중독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아이가 충분히 수분을 섭취하도록 해주세요. 구토로 인해 탈수 상태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이가 계속해서 토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고, 실제로 토하지는 못한다면, 이는 위장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의사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또한, 아이가 먹는 것을 거부하고 있다면, 강제로 먹이지 마세요. 대신, 아이가 원할 때 작은 양의 음식을 제공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아이의 발열이 계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추가로 나타나면, 즉시 의료기관에 방문해주세요. 이런 증상들은 더 심각한 질병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즉, 아이의 상태가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된다면, 즉시 병원에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최초 발병일 : 11/28 오전 증상 : 고열, 기침, 가래 (콧물약간), 신속항원 음성 문의 : 아이가 38도 밑으로 열이 안내려 갑니다 기침이 심하고 목에 통증이 많아 보입니다 항생제와 기침 가래 약은 처방 받았고(2회 투약) 해열제도 먹이고 있는데(다회) 지금이라도 응급실에 가 수액을 처방받는게 좋을까요?
어제 14시부터 40도까지 열이 오르내리고 있으며, 17시 병원에서 열감기 진단 받고 해열제(맥시부펜)과 코감기약(코미시럽) 복용 중입니다. 오늘 15시 40분 해열제 투약 후 열이 내리지 않아 19시 타이레놀 교차 복용하였으나 20시25분까지 39.7도에서 열이 내려가지 않고 있습니다. 오늘 낮까지는 컨디션 나쁘지는 않았으며, 현재 뒤척이며 잠을 잤다 깼다 하는 상황입니다. 계속 열이 내리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응급실에 간다면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요?
1. 만 18세, 20세인 대학교 1학년 학생도 할 수 있나요? 나이가 더 든 다음에 하는게 좋나요? 아니면 지금해도 큰 타격은 없나요? 2. 라섹은 통증이 있나요?? 나에게 맞는 가장 좋은 시술은 어떻게 알수 있나요?? 3. 부작용으로 시력 저하가 있는데 이것은 어떻게 대처해야 하고 발생 빈도가 어느정도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