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시 안경 착용 중 인공눈물 사용해도 되나요?
난시로 안경 착용중인데, 요즘 눈이 건조하고 간지러운 느낌이 있습니다. 인공눈물 사용하면 될까요?
난시로 안경 착용중인데, 요즘 눈이 건조하고 간지러운 느낌이 있습니다. 인공눈물 사용하면 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이 건조하고 간지러운 증상이 불편하시겠네요.
난시로 안경을 착용 중이시더라도 인공눈물을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인공눈물은 눈의 건조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며, 안경 착용과 관계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안구 건조증은 눈물 층의 항상성이 상실되어 발생하는 증상으로, 인공눈물을 적절히 사용하면 건조함과 간지러움 같은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생활 습관 개선도 함께 하시면 더 효과적입니다. 장시간 컴퓨터 사용 시 중간에 휴식을 취하고, 실내 습도를 적절히 유지하며,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산화 식품(비타민 C, 블루베리, 견과류, 짙은 녹색 채소 등)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고도난시인데 (4.7디옵터) 안경 안 쓰고 다니면 각막지형도에서 비대칭이 살짝 나얼 수 있나요? 보라색으로 살짝 튀어나오거나요.. 눈 비비는 습관 있어요ㅠㅠ 아래에 비대칭으로 살짝 나와 있는데 안경 잘 쓰먄 교정 될까요?

난시가 있는데요 좋아지는법이 있을까요?! 태어났을때부터 있었다고 하더라고요 눈이 나빠지고 눈이 혹시나 눈안보고 눈을 못쓸가봐 걱정이 되네요 나이 이제 만으로 20살이지만요 24년으로 21살이네요 핸드폰 본후에요 눈곱 자고나면 많이생기고 눈이 뻣뻣하고 눈이 아파요 항상 핸드폰 자주 사용을 해서 그런지 일때문에 그렇게 하긴하지만요 그리고 컴퓨터 쓰고요 어렸을때 안경을 2개3개 맞쳐도 안쓰고 너무 어지러워서요 그래서 저한테 안어울리고 친구들한테 놀림받고 그래서 안쓰고 다녔어요 눈안에 건조 하더라고요

원시이고 안경을 돋보기로 7~8년 쓰고있는데 드림렌즈나 콘텍트, 하드, 소프트 렌즈를 끼고싶은데 안과에서 안된다고하는데 낄수있는 방법이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