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기로 비를 맞고 샤워 후 몸이 피곤하고 무겁고 감기 걱정
오늘 소나기때문에 4분?5분 정도 비를 맞았습니다 집에 오자마자 온수로 샤워하긴했는데...몸이 좀 피곤한 느낌이 들면서 무겁습니다 원체 기관지가 약한편이라 감기에 걸릴지 걱정입니다 집에 타이레놀만있는데....먹고 자면 감기나 몸살예방에 도움이 될까요?
오늘 소나기때문에 4분?5분 정도 비를 맞았습니다 집에 오자마자 온수로 샤워하긴했는데...몸이 좀 피곤한 느낌이 들면서 무겁습니다 원체 기관지가 약한편이라 감기에 걸릴지 걱정입니다 집에 타이레놀만있는데....먹고 자면 감기나 몸살예방에 도움이 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비를 맞은 후 몸이 피곤하고 무거운 느낌이 드는 것은 자연스러운 반응일 수 있습니다. 기관지가 약하신 분들은 감기에 걸릴 위험이 더욱 있을 수 있어요. 타이레놀은 해열과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지만, 감기 예방에는 직접적인 효과가 없다는 점을 유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타이레놀을 복용하는 것은 증상이 있을 때 도움이 될 수 있으나, 감기나 몸살 예방을 위해서는 위의 조치들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면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여 전문가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발열 증상으로 인해 병원 내원이 어렵다면 비마약성 해열진통제를 복용하여 증상 조절 후 내원하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임신하면 몸이 무겁고 피곤한가요 ?

한 동안 잠을 잘 못자다가 갑자기 어느날부터 몸이 너무 무겁고 피곤한데 왜 그런가요?

자도자도 계속 졸리고 좀만 걸어도 몸이 너무 무거워서 힘들어요. 열도 없고 감기도 아닌것같은데 이럴땐 어떻게 해야하나요? 어떤 병원을 가야하는지도 알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