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내과 방문 후 심전도, 초음파 등 정상, 피곤하거나 스트레스 시 심장 쿵거림, 베타차단제 복용 후 빈도 감소하지만 아직 사라지지 않음. 영구적인지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나요?
김OO • 2024.12.29
제가 2주전에 심장내과에서 심전도, 초음파, 혈액검사, x-ray를 실시했고 모두 정상으로 나왔고 선생님께서도 피곤하거나 스트레스 받으면 기외수축과 같은 심장이 쿵 내려앉는 느낌이 들 수 있다고 하셨어요. 베타차단제 5일먹고 시간이 지나자 빈도는 줄어들긴 했어도 아직 없어지지는 않더라고요. 혹시 영구적인 건가요 아니면 시간이 지마면 사라지나요?
내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내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2.29
심장내과에서 심전도, 초음파, 혈액검사, X-ray 등을 실시하고 모든 결과가 정상으로 나왔다면, 심장이 쿵 내려앉는 느낌이나 기외수축과 같은 증상은 피로나 스트레스 때문에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베타차단제 복용 후 증상의 빈도가 줄어들었다면, 약물이 어느 정도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은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감소하거나 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계속되거나 더 심해진다면, 다시 한번 전문의와 상담하여 추가적인 평가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스트레스 관리와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증상이 지속된다면 심리적 요인도 고려해 볼 수 있으니,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고려해 보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