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심전도, 혈액검사, 심장초음파 후 심장질환 가능성 없나요?
24시간 심전도,혈액검사,심장초음파에서 이상소견없이 심장질환 가능성 없나요?
24시간 심전도,혈액검사,심장초음파에서 이상소견없이 심장질환 가능성 없나요?
24시간 심전도, 혈액검사, 심장초음파는 심장 질환을 진단하기 위한 중요한 검사들입니다. 이 검사들을 통해 많은 심장 질환들을 발견하고 진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부정맥, 심장 근육의 문제, 심장 판막의 이상 등을 확인할 수 있죠. 그러나 이러한 검사들이 모두 정상이라고 해서 모든 심장 질환의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심장 질환은 매우 다양하고, 어떤 질환들은 특정 상황에서만 증상이 나타나거나, 더 세밀한 검사를 필요로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관상동맥 질환의 경우 스트레스 심장 검사나 관상동맥 조영술과 같은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검사 결과가 정상이라도 여전히 증상이 있다면, 의사와 상의하여 추가적인 평가나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정기적인 건강 검진과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심장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의사의 진찰에 따라 필요한 검사를 받고 특별한 이상이 없다면 검사 결과를 신뢰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단, 불안감이 크시다면 주치의와 상의하여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심장 검사를 여러개 했는데 ct만 안 했거든요.. 심장 초음파 , 심전도 , 혈액 , 24시간 홀터 이렇게 했는데 이것만으로 왠만한 심장 질환 다 알 수 있나요? ct도 하면 좋을까요?
혈액검사랑 심전도 ,심장초음파, 엑스레이가 정상이면 심근경색이나 협심증 등 심장질환의 위험이 없는거겠죠? 공황인지 심장병인지 구분이 어렵다고 해서요.
72시간 심전도, 혈액검사, 초음파, 엑스레이까지 모두 정상이면 협심증이나 심근경색과 같은 심장 질환은 아닌걸로 안심해도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