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자주 씻으면 한포진 생기는데 왜 살이 까져 있을까요?
요즘들어 손을 자주 씻긴 했는데 이럴 때마다 한포진이 올라왔습니다. 그런데 한포진은 다 들어갔지만 이주정도 계속 이렇게 살이 까져 있는데 왜이런지 궁금합니다.
요즘들어 손을 자주 씻긴 했는데 이럴 때마다 한포진이 올라왔습니다. 그런데 한포진은 다 들어갔지만 이주정도 계속 이렇게 살이 까져 있는데 왜이런지 궁금합니다.
손을 자주 씻는 행위는 피부의 자연 보호막을 손상시킬 수 있어요. 이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지고 쉽게 자극을 받을 수 있어요. 한포진은 스트레스, 급격한 기온 변화, 또는 잦은 손 씻기와 같은 외부 자극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피부 질환으로, 손에 물집이 생기고 가려움증을 동반하는 것이 특징이에요. 한포진이 들어갔다고 하더라도, 피부가 회복되는 과정에서 살이 벗겨지거나 각질이 생길 수 있어요. 이는 피부가 손상된 부위를 치유하려고 할 때 나타날 수 있는 자연스러운 반응이에요. 또한, 손을 자주 씻으면서 사용하는 비누나 손 세정제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피부가 벗겨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어요: 1. 순한 세정제 사용: 피부에 자극이 적은 순한 세정제를 사용하여 손을 씻으세요. 2. 보습제 사용: 손을 씻은 후에는 반드시 보습제를 발라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도록 하세요. 3. 보호 장갑 착용: 청소나 설거지를 할 때는 고무장갑을 착용하여 손을 보호하세요. 4. 물 접촉 최소화: 불필요한 물 접촉을 줄이고, 손을 씻을 때는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세요.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아요. 전문의는 적절한 치료와 관리 방법을 제공할 수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사진처럼 손가락 피부가 까지고 작은 물집들이 생겼어요 지금 입술에 단순포진 또한 생겨있는 상태라서 항바이러스제 먹고 있어요 피부과 가봐야할까요?
한달 전 즈음 부터 특별한 상처 없이 손톱주변에 염증이 생기고 살이 까지기 시작했습니다. 항생제 복용하여 염증은 점차 가라앉았습니다만 손톱 변형은 계속해서 나타납니다. 왜 이런증상을 보이는 것이고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나요?
며칠전에 칸디다질염이 심해서 처방약받았고 관련 연고도 발랐습니다 최근 외음부를 자주씻긴했는데 까진건지 궤양인지 잘모르겠네요 왜이런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