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시부펜 해열제 4-6시간마다 복용해도 괜찮나요?

한OO • 2025.11.29

20개월아기 기관지염이라 항생제먹고있고 열이나서 어젯밤부터 거의 4-6시간마다 한번씩 해열제 맥시부펜 먹이고 있어요 . 계속 이렇게 먹어도 되는걸까요 ? 너무 많이먹으면 부작용 없을까요 ?

감기/몸살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감기/몸살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1.29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20개월 아기의 열로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맥시부펜은 4-6시간 간격으로 1일 최대 3-4회까지 복용이 가능합니다. 복용 간격을 잘 지키고 계시니 시간적으로는 적절하게 복용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다만, 20개월 아기의 경우 체중에 따른 적절한 용량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1-2세 아이는 1회 50-100mg 정도가 적절하며, 체중이 30kg 미만인 경우 하루 총량이 500mg을 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열이 계속 지속된다면 맥시부펜만 계속 사용하기보다 아세트아미노펜 계열의 해열제와 2-3시간 간격으로 교차 복용하는 방법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약 복용 후에도 열이 계속되거나 아이의 상태가 호전되지 않는다면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료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감기/몸살 관련 질문

  • 해열제 교차복용, 맥시부펜과 아세트아미노펜, 안전한가요?

    해열제 교차복용 2시간전에 먹인적이있는데 괜찮은건가요? 맥시부펜이랑 가루로된 아세트아미노펜이에요. .맥시부펜먼저 먹이고 조금 이따가 가루약 아세트아미노펜 물에타서 조금 먹었어요. .

    감기/몸살

    감기약

    2023.12.15
  • 아기 해열제 맥시부펜 복용법있나요?

    7개월 아가입니다. 챔프(빨간색) 먹이고도 열이 내리지않을시에 시간두고 맥시부펜 복용해도 괜찮은걸까요? 두군데의 소아과를 갔는데 한군데에서는 맥시부펜은 24개월미만 아기한테는 쓰면 안된다하셧고 한군데에서는 맥시부펜을 복용하라하셔서 복용해도되는지 궁금합니다

    소아청소년과

    감기

    감기약

    +2
    2023.04.06
  • 아기 해열제 4시간 간격 복용 가능할까요?

    11개월 10kg 아기 오늘 병원 진료 받았어요. 장염끼가 살짝 있고 목이 부어서 열이 오르고 있는데, 처방받은 약에 해열제가 포함되어있어요. 12시에 약 먹고 열 내려서 37.4도 엿다가 5시부터 열이 올라 또 약먹었어요. 이따 밤에 열이 또 오를까봐 걱정인데 집에 챔프(아세트아미노펜)이랑 멕시부펜 구비해있어요. 5시에 약 먹고 열 내렸다가 밤에 또 오르면 4시간 간격으로 챔프를 먹이면 될까요? *처방받은 약 사진 첨부합니다.

    소아청소년과

    감기

    발열

    +1
    2025.08.20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