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을 먹으면 몸이 힘이 빠지고 쓰러질 것 같은데 코어근육이 많이 빠지면 증상이 생길 수 있나요?
제가 밥을 먹으면 몸에 힘이 빠지면서 쓰러질거 같은 기분이 드는데 혹시 코어근육?이 많이 빠지면? 복압이 조절이 안되면? 이런 증상이 생길수도 있나요..? 다른 엑스레이나 피검사 근전도검사 까지 했는데 이상이 없고 근육의 문제인거 같아서요..
제가 밥을 먹으면 몸에 힘이 빠지면서 쓰러질거 같은 기분이 드는데 혹시 코어근육?이 많이 빠지면? 복압이 조절이 안되면? 이런 증상이 생길수도 있나요..? 다른 엑스레이나 피검사 근전도검사 까지 했는데 이상이 없고 근육의 문제인거 같아서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재활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식사를 하신 후 몸에 힘이 빠지고 쓰러질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코어 근육의 약화가 이러한 증상을 유발할 가능성도 있지만, 이외에도 소화기 문제, 혈당 변화, 자율신경계 이상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미 엑스레이, 피검사, 근전도 검사에서 이상이 없다고 하셨으니, 다른 원인들도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후 증상이 나타나는 패턴을 기록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음식이 증상을 유발하는지, 식사 후 얼마나 시간이 지나서 증상이 나타나는지 등을 기록해보세요. 이러한 정보는 의사가 정확한 진단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보다 정밀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까운 내과나 소화기내과를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유드립니다. 필요하다면 소화기 내시경 검사, 혈당 검사(식후 혈당 포함), 자율신경계 기능 검사 등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대학생 여자 입니다. 평소 목이 뻐근하고 목 뻐근함이 뒷통수까지 올라올때도 있고 이때 한쪽 얼굴이 뻑뻑할 때도 있습니다 목의 이상으로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나요?2달 정도 불규칙한 생활패턴으로 생활했고, 밥을 거르거나 야식을 먹고 밤을 새거나 한 번에 몰아자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그런데 요즘 한 번씩 몸에 힘이 빠지고 손, 다리가 떨리며 몸에 기력이 없는 게 너무 잘 느껴집니다. 심할 때는 걷다가 쓰러질 것만 같은 느낌이 나서 중간에 계속 주저앉고 구급차를 불러야하나 고민을 하다가 겨우 집에 온 적도 있습니다. 원래 두 달 전쯤 한 번 이런 증상이 있었고 한 달 정도 이런 증상이 나타나지 않다가 몇 주전에 두 번..?, 어제, 오늘 이런 증상이 나타나 병원에 가봐야 하나 생각이 듭니다. 심할 땐 몸이 둥둥 떠 있는것 같은 느낌이 나고 몸이 안 좋은 게 너무 느껴져서 쓰러질 것만 같은 느낌이 듭니다. 급하게 밥이나 초콜릿 같은 것을 먹으면 몇시간 후 좀 나아집니다.

며칠 전부터 머리가 어지럽고 힘이 없으며 현기증이 납니다. 몸이 자꾸 기울어지는 것 같은 느낌을 받으며 다리쪽 근육이 덜덜 떨립니다. 하루종일 어지러움이 지속됩니다. 오늘 낮에는 현기증이 심해져서 갑자기 온몸에 힘이 빠지고 어지러워서 쓰러질 뻔했습니다. 그리고 귀가 먹먹하고 심장이 두근거리며 빨리 뛰는 듯한 증상도 일시적으로 있었습니다.

온 몸이 저릿저릿하고 갑자기 힘이 쭉 빠지면서 머리가 핑 돌고 쓰러질 것 같은 증상이 1분에도 몇번씩 반복돼요 뭘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