땀이 나면 온몸이 따끔거려요, 병명과 원인은 무엇일까요?
덥거나 땀이 나면 온몸이, 특히 등이 따끔거려요 병명이 뭐죠? 왜이런건가요?
덥거나 땀이 나면 온몸이, 특히 등이 따끔거려요 병명이 뭐죠? 왜이런건가요?
AD
땀이 나면 온몸, 특히 등이 따끔거리는 증상은 '땀띠' 또는 '한진'으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이는 땀샘이 막혀서 땀이 피부 아래에 갇히면서 발생하는 현상으로, 더운 날씨나 습한 환경에서 자주 나타나는데요. 땀띠는 피부가 붉어지고 작은 물집이나 발진이 생기며, 가려움증이나 따끔거림을 동반할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시원하고 건조한 환경을 유지하고, 땀을 자주 닦아내며, 통풍이 잘 되는 옷을 입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해당 증상이 단순한 땀띠가 아니라 다른 신경계 질환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으니, 증상이 지속되거나 다른 이상 증상이 동반될 경우에는 신경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대학생 여자 입니다. 평소 목이 뻐근하고 목 뻐근함이 뒷통수까지 올라올때도 있고 이때 한쪽 얼굴이 뻑뻑할 때도 있습니다 목의 이상으로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나요?2달 정도 불규칙한 생활패턴으로 생활했고, 밥을 거르거나 야식을 먹고 밤을 새거나 한 번에 몰아자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그런데 요즘 한 번씩 몸에 힘이 빠지고 손, 다리가 떨리며 몸에 기력이 없는 게 너무 잘 느껴집니다. 심할 때는 걷다가 쓰러질 것만 같은 느낌이 나서 중간에 계속 주저앉고 구급차를 불러야하나 고민을 하다가 겨우 집에 온 적도 있습니다. 원래 두 달 전쯤 한 번 이런 증상이 있었고 한 달 정도 이런 증상이 나타나지 않다가 몇 주전에 두 번..?, 어제, 오늘 이런 증상이 나타나 병원에 가봐야 하나 생각이 듭니다. 심할 땐 몸이 둥둥 떠 있는것 같은 느낌이 나고 몸이 안 좋은 게 너무 느껴져서 쓰러질 것만 같은 느낌이 듭니다. 급하게 밥이나 초콜릿 같은 것을 먹으면 몇시간 후 좀 나아집니다.
며칠 전부터 머리가 어지럽고 힘이 없으며 현기증이 납니다. 몸이 자꾸 기울어지는 것 같은 느낌을 받으며 다리쪽 근육이 덜덜 떨립니다. 하루종일 어지러움이 지속됩니다. 오늘 낮에는 현기증이 심해져서 갑자기 온몸에 힘이 빠지고 어지러워서 쓰러질 뻔했습니다. 그리고 귀가 먹먹하고 심장이 두근거리며 빨리 뛰는 듯한 증상도 일시적으로 있었습니다.
온 몸이 저릿저릿하고 갑자기 힘이 쭉 빠지면서 머리가 핑 돌고 쓰러질 것 같은 증상이 1분에도 몇번씩 반복돼요 뭘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