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 연습 중 무릎과 허리 통증, 정형외과 방문 필요한가요? 디스크 가능성은?

AOO • 2024.09.29

몇주전에 농구하다가 공에 미끄러지면서 넘어졌는데요 그 후로 계속 일주일에 2번씩 농구 연습을 하는데요 오른쪽 무릎통증이 점점 아파졌어요 평소에 괜찮다가 밤에 유독 심해지거나 계단 내려갈때마다 찌릿해요 그러다 5일전부터 무릎 통증과 함께 허리통증이 왔어요 오늘 아침에는 일어나기 힘들정도로도 아팠구요 정형외과를 가봐야 하나요? 중학생인데 디스크 일 가능성이 있나요? 어머니가 오일로 마사지 해줬는데요 날개뼈 중간 척추?라 해야하나 거기를 세게 누르니까 너무 아팠는데 그 동시에 무릎통증이 느껴졌어요

정형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형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9.29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입니다.

    농구 연습 중 넘어진 후로 무릎과 허리 통증이 지속되고 밤에 심해지거나 계단을 내려갈 때 찌릿한 통증이 있다면, 정형외과 방문을 권장드립니다. 넘어지면서 발생한 부상으로 인해 무릎과 허리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중학생이라도 디스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허리 통증이 심하고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 정도라면 디스크를 의심해볼 수 있으며, 어머니께서 마사지해주신 부위에서 무릎 통증이 느껴졌다면 신경이 눌리거나 자극받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정형외과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허리 통증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으며, 특히 통증이 심하고 지속된다면 가까운 정형외과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정형외과 관련 질문

  • 허리 통증으로 정형외과 방문 필요한가요?

    어제부터 갑자기 허리가 너무 아픈데요 길을 걸을때 허리를 뒤로하면 통증이 있구요 약간 몸이 흔들릴정도로 허리쪽이 뜨끔? 하면서 아프더라구요 뒤쪽 허리중간정도를 누르면 아프더라구요 담은 아닌거 같고 정형외과를 가 봐야 할까요?

    통증

    통풍

    2024.08.30
  • 허리디스크 진료는 정형외과와 신경외과 중 어디서 받아야 할까요?

    허리디스크는 정형외과 신경외과 둘중에 어디서 진료받아야하나요??

    정형외과

    2024.08.03
  • 허벅지와 허리 통증으로 정형외과 방문이 필요한가요?

    안녕하세요 1개월전부터 허벅지가 아프다고 해야하는 힘이없다고 해야지 잘모르겧어요 그리고 2016년도쯤 허리 디스로 인해서 주사도맞고약도 먹고했습니다.그뒤로 조금씩 아파도 견딜만했는데 요즘은 걷기도 힘들고 서있는것도 힘들고 머리감기가 제일 힘듭니다.그전에는 신경외과를 다녔습니다 다리 절이는 이유도 잘 모르겠습니다. 신경외과 말고.정형외과로 가야할까요?

    통증

    기타통증

    디스크

    +1
    2024.0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