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를 박고 통증 후 토증 사라짐, 미세골절 가능성?
코를 박고 당시엔 통증이 있었지만 1시간 정도 뒤에 토증이 사라졌고 그 후 아무 이상 없었는데 미세골절일 수 있나요? 만약 미새골절이었다면, 그걸 모르고 2~3년을 살았다면 어떻게 되나요?
코를 박고 당시엔 통증이 있었지만 1시간 정도 뒤에 토증이 사라졌고 그 후 아무 이상 없었는데 미세골절일 수 있나요? 만약 미새골절이었다면, 그걸 모르고 2~3년을 살았다면 어떻게 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코를 부딪혔을 때 당시에 통증이 있었다가 1시간 후에 사라졌다면, 미세골절의 가능성은 낮아 보이지만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미세골절의 경우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렵고, 영상학적 검사를 통해 진단이 가능합니다. 미세골절이 있었다면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적으로 치유될 수 있으며, 2~3년 동안 특별한 증상이나 불편함이 없었다면 큰 문제가 없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코의 모양이 변했거나 호흡에 문제가 생기는 등 기능적인 문제가 발생했다면, 이는 골절이나 다른 문제의 징후일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코를 어제 부딪쳤는데 지금 조금 시큰거립니다. 멍과 피멍자국은 없고 코도 안막힙니다 눌러도 통증도 없고요 미세한 골절일수도 있나요? 걱정됩니다.

뿔테안경 낀채로 코를 부딪쳤는데 멍이랑 부어오르지 않았는데 누르면 아픕니다..혹시 코도 휘거나 골절일 수 도 있나요?

새끼손가락이 어제 스포츠 시간에 꺾였는데 붓고 붉어지고 굽혔다 피는게 힘들고 움직임이 다르고 통증이 있는데 미세골절이 의심되는 겅우에 미세골절을 방치하면 뼈에 더 큰 다격을 입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