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에 힘을 주면 뇌에 손상이 생기나요?
귀에 힘을 주면 뇌 혈관이나 신경에 손상이나 영향이 갈 수 있나요?
귀에 힘을 주면 뇌 혈관이나 신경에 손상이나 영향이 갈 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걱정이 이해됩니다. 일반적으로 귀에 적당한 힘을 주는 것만으로는 뇌에 직접적인 손상이 발생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귀와 뇌는 해부학적으로 분리되어 있으며, 귀에 가해지는 일상적인 압력이 뇌 혈관이나 신경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다만, 귀 내부의 구조물(고막, 이소골, 내이 등)에는 영향을 줄 수 있어 청력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만약 귀에 극도로 강한 압력이나 충격을 반복적으로 가한다면 이는 다른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귀에 불편함이나 통증이 있으시다면, 이비인후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귀에 물들어갔을 때 그냥 두고 물들어간 방향이랑 반대로 자면 뇌에 손상 줄 수 있나요? 뭐 기억력이나 세포 손상 이런 거요 무서워서 물이 얕게 들어간건데... 혹시나 해서요...

오늘 변이 잘 나오지 않아 계속 힘을 주어 겨우 배출했는데, 육안상 조금 딱딱해 보였습니다. 힘을 주는 과정에서 항문 근육 등에 손상이 심하게 발생하여 큰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을까요?

4개월전 자전거에서 낙상하여 뇌진탕 증상 있었으며 목의 경추 부분 손상이 있었습니다. CT상 이상은 없었으나 MRI를 하진 않았습니다. 2주전 갑작스런 빙빙 도는 어지럼증과 함께 귀에 소리가 들리고 난 후 걸을때 붕 떠서 몸이 흔들리며 걷는 느낌이 나는데 지연성 뇌출혈이나 뇌경색 증상의 위험에 뇌진탕 후 3-4개월 후에도 나타날 수 있는 것인지 아니면 경추 손상으로 인한 경추성 어지러움인지 판단이 안됩니다. 뇌진탕 후 지연성 뇌출혈로 3-4개월 후에도 이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건지 걱정이 됩니다. 뇌경색 발생 가능성이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