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전증후군(PMS)은 여성들이 생리 전에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신체적, 정신적 증상을 포함합니다. 어지러움, 울렁거림, 피로, 기분 저하 등은 PMS의 일반적인 증상일 수 있어요. 자율신경계 이상 증후군은 자율신경계의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증상을 말하는데, 이는 내과에서도 진료가 가능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보다 전문적인 진단과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어지러움 증상은 귓 속의 전정신경계의 이상이거나, 뇌의 병변으로 인한 어지러움, 단순 빈혈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으며, 자가면역질환의 영향도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내과를 방문하셔서 기본적인 검사를 받으신 후, 필요하다면 산부인과나 신경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생활 습관 개선, 스트레스 관리,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 등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지럼증, 두통, 시야흐림, 울렁거림 등의 증상이 있을 경우 뇌혈관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기에 꼭 대면진료 후 brain-CT 등 검사를 받으시길 권유드립니다. 우선은 가까운 신경과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 보신 후, 진료의가 상급병원에 내원하여 검사받기를 권한다면 상급병원 진료의뢰서를 받고 상급병원에서 검사 받아 보시기를 권해드려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