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외상 후 추가로 받아야 할 검사에는 무엇이 있나요?
해외여행 중에 뒤로 세게 넘어지면서 콘크리트에 머리를 부딪혔습니다 바로 종합병원 응급실로 가서 ct 를 찍었고 다행히 아무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받았습니다 해외라서 ct만 찍었는데 뇌라서 많이 불안해서요 한국 가면 바로 신경외과를 가려고 하는데 mri 외에 또 해봐야할 검사가 있을까요? 지금은 괜찮더라도 나중에 문제가 생길까봐 많이 불안하네요
해외여행 중에 뒤로 세게 넘어지면서 콘크리트에 머리를 부딪혔습니다 바로 종합병원 응급실로 가서 ct 를 찍었고 다행히 아무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받았습니다 해외라서 ct만 찍었는데 뇌라서 많이 불안해서요 한국 가면 바로 신경외과를 가려고 하는데 mri 외에 또 해봐야할 검사가 있을까요? 지금은 괜찮더라도 나중에 문제가 생길까봐 많이 불안하네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머리 외상으로 많이 불안하실 것 같습니다. CT에서 이상이 없다는 결과를 받으셨다면 일단 급성 출혈이나 골절 같은 심각한 문제는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국에 돌아오셔서 신경외과를 방문하실 때 MRI 검사는 좋은 선택입니다. MRI는 CT보다 더 세밀하게 뇌 조직, 신경, 인대 등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CT에서 발견되지 않은 미세한 손상이나 변화를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추가로 고려해볼 수 있는 검사로는:
현재 두통, 어지러움, 구토, 기억력 저하, 집중력 저하 등의 증상이 있다면 반드시 의사에게 알려주세요. 이런 증상이 없다면 MRI만으로도 충분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미한 머리 외상은 시간이 지나면서 완전히 회복됩니다. 불안하시겠지만, 이미 CT에서 이상이 없다는 결과를 받으셨으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6~8년전 자전거타다가 오른쪽 눈 옆을 크게 다쳐서 응급실에서 수술했었고 또 다른날에는 똑같이 자전거를 타다가 왼쪽 이마가 찢어져서 병원에가서 피를 뽑는 수술을 했었던걸로 기억합니다. 현재 저는 오른쪽 머리가 전체적으로 더 크고 턱 양쪽의 벌리는 길이가 오른쪽이 약간 작습니다 . 또한 오른쪽 안와부분 변형이 일어난거같아요. 안과에가서 사시에 대해서 진료 받을예정입니다. 그리고 오른쪽 귀에서 심장소리가 들리는 박동성 이명 증상도 있어서 이빈후과도 가볼예정입니다. 그리고 또 6~8년전 학교폭력을 당해서인지는 모르겠으나 공황증세,ptsd증상을 겪고있는것으로 추측합니다. 또한 잘때 왼쪽으로 누워자면 온몸에 약간 힘이들어가면서 몸을 움직이거 싶어져서 오른쪽으로 누워서 잡니다. 이건 엄청편해요. 종합해서 보자면 뇌에 문제가 있는지 신경과를 가봐야겠죠? 대학병원에 간다고하면 무슨 진료명으로 진료의뢰서를 받을까요 ? 아니면 추천하시는 치료 순서나 그런게 있을까요 ..?

산전검사는 보건소에서 받는 항목만으로도 충분한가요? 아니면 산부인과에서 추가로 받아야하는 항목이 있나요?

3주전 의자에 모서리 부분과 평평하고 튼튼한 부분에 양쪽 눈위뼈를 조금 세게 부딪히고 그 다음날은 앞머리 머리빗으로 빗다가 긴 앞머리와 머리빗으로 왼쪽 눈을 조금 크게 찔렸는데 어제 안과가서 망막 각막 시신경 황반 검사를 하니 다 이상없이 괜찮다고 하여 추가적인검사 및 산동검사를 안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8월에 망막박리로 레이저시술을 했는데 그것도 잘 붙어있다고 했습니다 보통 외상을 크게당하게 되면 안구파열로 안구적출을 해야 한다고 하는데 외상을 조금 크게 무조건 당했다고 해서 거의 대부분 사람들이 수술이나 안구파열 실명 등이 되는건 아니고 외상을 좀 크게 당했더라도 수술하지않고 실명되지않고 안구파열되지 않아서 아무런 조취를 취하지 않는 경우도 많이 있나요? 이런 경우 외상으로 눈 안쪽이 약해졌을텐데 평소처럼 세수하고 물 끼얹고 그래도 되는건가요? 일단 외상을 당했지만 눈에 문제없는 사람들은 그냥 외상당한상태로 기존에 멀쩡한 눈으로 지내기도 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