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 기능 항진증으로 부정맥이 생겼을 때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갑상선 기능 항진증으로 부정맥이 생겼는데 병원가야되나요? 13살입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으로 부정맥이 생겼는데 병원가야되나요? 13살입니다
네, 갑상선 기능 항진증으로 인한 부정맥이 있다면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특히 13살이라면 소아청소년과나 내분비내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적절한 치료를 통해 관리할 수 있으며, 부정맥과 같은 심장 문제도 전문의의 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가능한 빨리 병원에 가셔서 상태를 평가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고도비만에 1년 사이에 급하게 16kg 정도 쪘던 것을 얼마 전까지 전부 감량을 했습니다. 급찐급빠라고 생각했는데 최근 갑상선 기능 항진증 진단을 받았습니다. 처방해주신 갑상선 약을 먹기 시작하니 살이 조금씩 찌더라고요. 16kg 감량한 것이 갑상선 기능 항진증에 의한 것이라면 약을 먹으면서 다시 원상복구 될 가능성이 높나요? 갑상선 관리를 해야된다고는 하지만 고도비만이라 체중 역시도 관리가 필요한 상황인데 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경우에 약을 먹으면서는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나요?
제가 3월 23일에 갑상선 기능 항진증 검사를 했었습니다. 그때는 별 이상이 없다고 나왔었습니다. 혹시 그 사이에 다른 이상으로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 악화되어 나올 수 있는 건가요?
올해 고3이고 여자입니다. 제가 항상 편두통이 심했고 2022년 기준으로 8월부터 신경외과 등을 방문해 신경성,스트레스성 두통이라는 판정을 받고 목에 주사도 맞고 약도 처방 받으며 먹었는데도 듣지않고 늘 두통약을 달고 살았습니다. 그래서 최근 1월 3일에 내과를 방문해 갑상선기능항진증이라는 의심소견을 받고 피검사,소변검사, 초음파 검사를 하고서 결과를 받았는데 갑상선기능항진증이 맞다고 하셨어요. 수치가 5.31 이라고 하셨고 심장박동수 1분에 128회 뛰어서 그거와 관련한 약도 처방 받았습니다. 근데 이 질병은 최소 3년을 치료한다고 하던데 그 이전에도 완치될 수 있는건가요? 그래서 1월 3일부터 약을 복용하고 있는데 바로 좋아지나요?? 심장박동수는 현재 110~120정도로 조금 줄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