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 차이 있을 때 안경점 방문만 해도 되나요?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시력이 너무 차이가 난다고 안과 검진 권유를 받았는데요. 1.5 / 0.2(오) 안과 안가고 안경점으로 바로 가서 안경을 맞추면 안되는건가요?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시력이 너무 차이가 난다고 안과 검진 권유를 받았는데요. 1.5 / 0.2(오) 안과 안가고 안경점으로 바로 가서 안경을 맞추면 안되는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좌우 시력 차이가 상당히 크신 상황이네요. 1.5와 0.2의 차이는 꽤 큰 편으로, 단순히 안경점에서 안경을 맞추기보다는 안과 검진을 받으시는 것이 더 적절합니다.
안과에서는 단순한 시력 측정뿐만 아니라 시력 차이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정밀 검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동공을 확장시키는 약물을 사용하여 망막, 수정체 등을 관찰하고 굴절 이상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어요. 이런 정밀 검사는 안경점에서는 불가능합니다.
시력 차이가 크게 나는 데에는 단순한 굴절 이상 외에도 포도막염, 황반변성, 녹내장, 백내장 등 다양한 눈 질환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질환들은 조기 발견과 치료가 중요하기 때문에, 건강검진에서 권유받으신 대로 안과 검진을 먼저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과 검진 후 처방받은 도수로 안경점에서 안경을 맞추시면 더 정확하고 건강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폰 보니까 갑자기 두개로 보이고 뿌옇게 보이는데 어떡하죠? 원래 제 왼쪽 눈은 시력 마이너스거든요 근디 오른쪽 눈은 시력 좋아서 걍 일케 살았단 말이에여 근데 갑자기 순식간에 시력이 달라졌는지 뭔지 왼쪽눈은 좀 가까이서 보면 글자가 보이긴 보이는데 오른쪽눈은 가까이서 보니깐 아예 안보이고 좀 멀어야 보이네요 이게 겹쳐져서 그른가봐요.. 근데 이게 몇시간만에 갑자기 일케 될수가 있나요??? 어케해야되죠..? 안경점에 가야되나요 안과를 가야되나요? 걍 단순 시력 이상이라 안경점 갈지 안과를 갈지 모르겠네요 안그래도 진료받을 돈이 좀 없어서ㅠ

시력이 안좋아 진것 같아서 안경점을 갔는데 제가 약시라 시력교정이 잘 안된다고는 하는데 산동제 넣은것처럼 뿌옇고 초점이 안맞고 가독성이 떨어지고 근시 난시 원시 다 있고 .. 시시각각 변하는 색에 대해 예민하다고 노란색들어간 안경을 착용하라고 권하던데 맞는처방인건가요? 43살입니다

오늘 안경점에서 시력측정기로 한 게 -6.50으로 2주 전보다 2단계나 차이가 났는데요. 집에 와서 자가로 시력검사 해보니 똑같이 잘 보이고 변화는 없었습니다.-(주기적으로 집에서 혼자 검사하며 변화유무를 체크하고 있어요.) 그럼 측정기로 검사한 게 일시적으로 떨어진 시력으로 나온 걸까요? 요즘 계속 새벽내내 휴대폰만 하다가 4시나 5시에 자거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