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고비 복용 후 구토 시 중단해야 하나요?

이OO • 2025.12.30

위고비 이제1.7인데 어제저녁에 쑤시고 계속 구토중인데 그만멈춰야할까요..?

다이어트약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위고비 복용 후 구토가 지속되고 계신다니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구토는 위고비의 알려진 부작용 중 하나이지만, 심하게 지속된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지속적인 구토는 탈수와 전해질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증상이 심하거나 계속된다면 약물 복용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고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구토와 함께 복통이 심하거나, 탈수 증상(심한 갈증, 소변량 감소, 어지러움 등)이 나타난다면 더욱 신속히 의료진의 도움을 받으셔야 합니다.

    회복 후 위고비를 다시 시작할 때는 의사와 상담하여 용량 조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더 낮은 용량으로 돌아가 몸이 적응할 시간을 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