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핵약 중 위장장애 예방 약은 있을까요?
치핵약중에 위장장애 안생기는 약이 있을까요?
치핵약중에 위장장애 안생기는 약이 있을까요?
치핵 치료를 위해 사용되는 약물 중에는 위장장애를 유발할 수 있는 것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국소적으로 사용하는 연고나 좌약 형태의 약물은 전신에 미치는 영향이 적기 때문에 위장장애를 일으킬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낮다고 볼 수 있어요. 예를 들어, pramoxine hydrochloride 성분의 헤모렉스 크림이나 리도카인을 포함한 복합 성분의 푸레파인 연고와 같은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은 국소적으로 사용되므로 위장에 미치는 영향이 적습니다. 경구 약물을 복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위장장애가 적은 약물을 선택하거나, 위장 보호제를 함께 복용하는 방법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약물의 선택은 개인의 건강 상태와 약물에 대한 반응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담하여 개인에게 적합한 치료법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만약 위장장애 증상이 나타난다면, 맵고 짠 음식, 기름진 음식, 과식이나 야식, 탄산 음료, 커피 등의 카페인 음료, 산이 많은 과일류 등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몸에 꽉 끼는 옷이나 식후 바로 눕는 행동도 가급적 피해야 합니다. 이러한 생활 습관이나 식습관 개선 후에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의사의 진료를 통한 적절한 약물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생리통약 이지앤6이브를 하루에4번까지 먹은적도있고 장말 자주 먹습니다. 진통제 많이 먹으면 위가 안좋아진다고 하는데 위장장애없는 생리통약은 없을까요? 아니면 식후 바로먹으면 괜찮을까요? 아니면 위장장애없이 먹으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 위보호제?같은거랑 같이먹으면 도움이 될까요?
5월 중순부터 처방받았고, 특히 정신과 약도 그때부근부터 먹다가 그저께부터 증량했습니다. 5월 중순부터 식단을 완전히 단탄지 빡센 식단으로 바꾸기도 했는데요. 식단 교체, 운동 시작, 약 투여 이후부터 밥 먹고 속이 안좋더니 어제는 속쓰림에 밤을 지샜습니다. 어제는 메슥거림도 있었고요. 오히려 막살았을때보다 복부 불편감이 심합니다. 올해 2월 초 위대장내시경 문제 없었고 5월 CT 정상, 혈액검사도 위쪽으론 정상이었습니다. 정기투약하는 약은 이것이 전부인데.. 심리적인 요인 때문일까요? 복부는 꾸룩거려도 변은 아주 정상입니다.
처방 받은 약인데 이 중에서 위장장애 일으키는 약이 있나요? 그리고 빈속에 먹어도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