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저하 원인 확인에 CT로 충분한가요?
시력저하로 뇌검사를 권유하는데ㆍ씨티로도 나올까요? 꼭 엠알아이 찍어야되나요?
시력저하로 뇌검사를 권유하는데ㆍ씨티로도 나올까요? 꼭 엠알아이 찍어야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시력저하로 인해 검사를 고민하고 계신 상황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시력저하의 원인을 확인하기 위한 뇌 검사에서 CT와 MRI는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CT 검사는:
MRI 검사는:
시력저하의 원인을 찾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MRI가 더 선호됩니다. 특히 시신경이나 시각 경로의 문제를 확인하는 데 MRI가 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의사가 CT를 먼저 권유했다면 초기 스크리닝 목적일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추가로 MRI를 권유할 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의사의 권고를 따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가 폐 쪽 질환 볼려고 저선량흉부 ct 찍었는데요 다른 의사분들은 저선량흉부ct로도 폐암 감별하는데 전혀문제없다하시고 어떤의사한분은 구분어렵다고하던데요 질문1. 저선량흉부ct로도 폐암 감별 충분하나요? 질문2. 국가에서도 폐 암검진으로 저선량 흉부ct로확인하고 나머지의사분들도 충분하다고하시던데 왜 한 의사분은 구분어렵다고한거일까요?

1년에2년되가는데처음에는작은점이눈에생기더라구요저는없어져다낫타낫다하니간아니하게생각햇는데시간이흐르면서시력이저하되네요이건무슨병일가요?

20대 초중반여성 / 평소 렌즈, 안경 착용 X 최근 양쪽 다 급격한 시력저하가 있어요 처음 느낀건 3주~한달정도 됐는데요 저녁에 산책하다가 아파트 이름 같은게 안보여서 깜짝 놀랐어요 특히 저녁에 더 안보이게 느껴져요 (시력 나쁜편 아니였어요 1.0~1.2정도였다가 고등학생때 한쪽만 0.7? 이렇게 떨어졌구요 시력 때문에 불편하다고 생각한적 없었어요) 원래는 정말 선명하게 보이던 것들이 잘 안보여요 Ex) 간판, 차 번호,전광판 등등 초점도 잘 안맞고 뿌옇게 보이는 느낌? 특히 빛번짐이 심해요 눈동자에 실핏줄 같은게 터진건 아닌데 좀 잘보이는거 같구요 휴대폰,컴퓨터 많이 보구요 어두운 곳에서도 많이 봤었어요 일시적인 증상일 수 있나요? 안구건조증인가요? ㅠㅠ 안과가서 어떤 검사를 해야하나요 뚜렷하게 잘 보이던게 안보이니까 무서워요 + 곧 국가건강검진 받는데 기본 검사로 시력에 대해 알 수 있는 부분이 있을까요? +집에 다래끼 때 받아온 안약 있는데 넣어도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