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출혈, 병원에 가봐야 할까요?
저번달 부터 생리 끝나고 나서 부정출혈이 있는데 병원에 가봐야 할까요?
저번달 부터 생리 끝나고 나서 부정출혈이 있는데 병원에 가봐야 할까요?
AD
부정출혈이 지속되고 있다면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부정출혈은 과도한 스트레스나 생활 패턴의 변화, 피로, 면역력 감소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지만, 저번 달부터 반복적으로 부정출혈이 나타난다면 자궁이나 난소의 원인 질환은 없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출혈량이 많아지거나 지속되는 경우에는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전문의와 상담을 받고 필요한 검사와 진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정확한 진단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니 건강을 위해 조속히 산부인과를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5/29-6/4 생리한 후 갑자기 6/13-6/18까지 부정출혈처럼 생리를 했어요. 걱정되는 마음에 6/23에 산부인과에 가서 초음파 검사를 했는데 자궁내막 두께가 16mm로 많이 두꺼운 편이라고 다음 생리때 이 내막이 빠지는지 지켜봐야한다고 했어요. 그런데 오늘 다시 생리를 시작하네요 ㅠㅠ 이게 부정출혈인지 진짜 생리인지도 모르겠고 선생님이 양이 평소보다 많아야 내막이 빠지는거라고 하셨는데 평소보다 양이 많지도 않은 것 같아요 .. 생리 끝나기 전에 병원에 다시 방문해야 하는걸까요? 그리고 왼쪽 난소에 물혹이 하나 있다고 했는데 이게 부정출혈이랑 연관된 건 아니겠죠 ..?
안녕하세요 20대 중반 여성이고 최근 수험공부로 인한 스트레스가 많았습니다. 3일째 복통과 함께 약 4시간에 팬티라이너 하나를 적실 정도의 피가 나오고 있는데, 내원이 필수적일까요? 성경험이 없고, 산부인과를 가본적이 없어서 검사 과정에 있어서 매우 겁이 납니다. 혹시 가면 어떤 검사를 받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 20대 중반의 여성이고 평소에 생리가 하루의 오차 없이 규칙적인 편이에요. 한 4~5일 전부터 전엔 그닥 없던 가슴통증이 심하게 느껴지고 가끔 아랫배가 시큰해서 생리인가보다 하고 생각했거든요! 하지만 제 생리 예정보다 한 5일 빠르게 하혈을 하길래 그냥 생리 주기가 앞당겨졌겠지 하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보통 생리가 나오면 아무리 초기라도 양이 꽤 되지만 이번에는 정말 극소량 나오고 이튿날 되었을때 피가 멎었어요. 혹시 제가 예상되는 질환이 있어 산부인과를 방문 해 봐야하는건지 여쭈어보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