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칙적인 생활에서의 체중 증가와 수면 패턴 변화, 수면 유도제 복용은 가능할까요?
규칙적인 생활을 몇개월째 하고 아침점심저녁은 무조건 챙겨먹다보니 4키로정도 쪘었는데 원상복귀로 다시 패턴이 엉망되고부터 5키로가 빠지고부터 일주일째 밤낮이 바껴서 오전9시에 자고 오후6시쯤 일어나게 되는데 수면 유도제를 먹어도 될까요?
규칙적인 생활을 몇개월째 하고 아침점심저녁은 무조건 챙겨먹다보니 4키로정도 쪘었는데 원상복귀로 다시 패턴이 엉망되고부터 5키로가 빠지고부터 일주일째 밤낮이 바껴서 오전9시에 자고 오후6시쯤 일어나게 되는데 수면 유도제를 먹어도 될까요?
규칙적인 생활 패턴이 깨지고 수면 주기가 바뀌어서 걱정이 많으시겠어요. 수면 유도제를 사용하는 것은 일시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근본적인 생활 패턴을 바로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면 유도제는 단기적으로 수면을 돕기 위해 사용할 수 있지만, 의사의 처방 없이 장기간 사용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수면 유도제를 고려하기 전에 다음과 같은 비약물적인 방법을 시도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1. 규칙적인 수면 스케줄을 만들어서 매일 같은 시간에 잠자리에 들고 일어나려고 노력하세요. 2. 카페인이나 알코올과 같이 수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음료나 음식은 피하세요. 3. 저녁 시간에는 신체 활동을 줄이고, 잠자기 전에는 이완을 돕는 활동을 하세요. 4.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와 같은 전자기기의 사용을 줄이고, 특히 잠자기 전에는 사용을 자제하세요. 5. 수면 환경을 개선하여 어둡고 조용하며 쾌적한 환경을 만드세요. 이러한 방법으로도 수면 패턴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 클리닉을 방문하거나 가까운 병원의 수면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지시에 따라 수면 유도제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가지 노력을 기울인 후에도 불면증이 지속된다면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 내원이 가장 좋겠으나 병원에 내원하시기 어렵다면 비대면 진료를 통해 수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의약품 처방 등에 대해 상담을 받아보실 것을 권장 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수면제 혹시 내과에서 처방 받을 수 있나요? 간혹 잠을 안자고 30시간 이상 깨어있다가 어느날은 하루종일 잠만잡니다. 평소에 잠을 자려고 일찍 누워도 심장이 두근거리고 4~5시간 폰 안보고 누워만있는 경우도 있어 매우 피곤합니다. 수면유도제도 먹어봤지만 나른하기만해지고 잠에 안드네요... 평일에 보통 3~4시간씩 자고 주말이나 간혹 평일에 하루 20시간 가까이 잠드는날도 있어 너무 힘듭니다
이미 많이 잤고, 수면 패턴 유지를 위해서 더 자고 싶은 상태인데 이미 많이 자서 인지 입면이 힘들어서 수면제나 수면유도제를 먹고 자려고하는데, 먹고 잠에 못 들었을 경우 머리가 아프다거나 일상 생활에 힘들다거나 하는 등의 부작용이 있을까요? 이럴 경우 수면제를 먹는게 나을까요 수면유도제를 먹는게 나을까요?
전문의약품 말고 일반의약품으로도 수면 유도제 같은 게 있다고 들었는데요. 제가 주1회 야간 일을 하느라 생활 패턴이 무너져서 좀 힘듭니다. 야간일 퇴근하고 취침하면 14시쯤 일어나는데 이때 깨면 밤에 다시 잠들기가 힘듭니다. 저녁에 수면 유도제를 먹으면 나머지 6일동안 저녁에 취침하고 아침에 일어나는 패턴을 갖고 살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