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음부가 간지러워요
간지럽고 하얗게 각질처럼 생기는데 이런 증상은 약국에서 약을 사서 발라도 될까요? 약을 사도 된다면 어떤 약을 사야될까요?
간지럽고 하얗게 각질처럼 생기는데 이런 증상은 약국에서 약을 사서 발라도 될까요? 약을 사도 된다면 어떤 약을 사야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여성 생식기 가려움증의 원인으로 질염, 질내 상처, 습한 환경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질염이 발생하게 되면 분비물, 냄새, 가려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방치하게 된다면 만성 질염의 위험이 높아지게 되어요. 의심되는 증상이 있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서 질염의 증상에 알맞는 약을 처방 받아 관리하는 게 좋아요. 또는 꽉 조이는 속옷이나 관계 등의 마찰로 인해 질 내 또는 외음부에 상처가 생길 수 있고 이 상처를 통해 세균이 침입하여 염증을 일으키는 경우도 있어요. 또한 습한 환경으로 인해서 세균이 잘 번식될 수 있는데요. 꽉 조이는 속옷이나 하의 착용은 피하는 게 증상이나 질환을 예방하는 데에 도움이 되어요. 가려움증이 오랫동안 지속된다면 반드시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려요. 우선, 단순한 피부질환일 경우 접촉성 피부염 또는 국소용 스테로이드제를 적용해 볼 수 있지만 피부 질환에 따라 오히려 잘못된 연고의 사용이 피부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어 의사의 진료를 본 후 증상에 맞는 약을 처방 받아 사용하실 것을 권유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1월5일부턴가? 외음부가 간지럽고 소변을 볼때도 간질거리는 느낌을 받아요 12월30일에 애인과 사정은 안하고 삽인만했었었요 노콘이였고 둘다 처음이라 성병은 아닌거 같은데..뭘까요?
외음부가 붓고 질입구랑 외음부가 간지러워요..
얼마전부터 외음부가 간지러워서 많이 긁었었는데 피도 봤습니다. 질 안 쪽이나 회음부 쪽은 통증이 없고 외음부 쪽만 그래요. 아직 학생이라 성관계는 가진 적 없는데, 확인했을 때 눈에 띌 정도로 부어있어서 걱정이 됩니다.. 해외에 거주 중이라 병원을 가는 게 어려울 것 같아서 바를 수 있는 연고나 먹는 약을 추천받으려고 해요. 그런 것들이 있을까요? +) 건조함 때문인가 싶어서 그런데, 세타필같은 바디로션들을 살짝 발라도 되는지도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