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렌즈 착용 후 눈이 뿌옇고 아픈데 응급실 가야 하나요?

최OO • 2025.10.10

평소에 렌즈끼고 다니는데 일주일정도 안끼다가 오늘 컬러렌즈 꼈더니 왼쪽눈이 너무 뿌옇게 보였어요 ㅠㅠ 그래도 안경이 없어서 계속 끼고 다녔는데 렌즈 뺐는데도 뿌옇게 보여서 앞이 잘 안보이는데 응급실 가야하나오? ㅠㅠㅠㅠㅠ 눈이 너무 아파요 ㅠㅠㅠ

결막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0.10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많이 불편하고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렌즈를 뺐는데도 눈이 뿌옇게 보이고 통증까지 있다면, 각막에 손상이 생겼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증상은 렌즈 착용으로 인해 안구로의 산소나 영양 공급이 차단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눈이 뿌옇게 보이고 통증이 심하다면, 빨리 안과나 응급실에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눈은 매우 중요한 기관이므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전문가의 진찰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때까지 집에서 할 수 있는 조치로는:

    1. 절대 렌즈를 다시 착용하지 마세요
    2. 인공 누액이나 생리식염수로 눈을 부드럽게 씻어주세요
    3. 눈을 비비거나 만지지 마세요

    눈 건강은 매우 중요하므로 증상이 심각하다면 지체하지 마시고 의료기관을 방문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안과 관련 질문

  • 약 복용 후 눈이 빨개지면 응급실 가야 하나요?

    백내장 수술전 처방받은 약물로 눈이 새빨개졌는데 응급실에가야할까요?

    안과

    백내장

    안약

    2025.06.22
  • 보호렌즈 착용 후 렌즈 이동, 응급실 방문이 필요한가요?

    각막 상처 때문에 오늘 낮에 보호렌즈를 껴주셨는데 렌즈가 좀 큰 거 같아서 그런지 눈을 깜빡이거나 눈동자를 움직이면 렌즈가 따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밤이라 응급실로 가야할까요? 아니면 그대로 둬도 될까요??

    안과

    안약

    2023.11.07
  • 응급실 가야하나요?

    두통이 심하고요(죽을정도는 아님) 속이 울렁거리고 손이 떨립니다. 이 증상은 일주일 전부터 나타났다가 사라지기를 반복했습니다. 그 전에는 두통을 느낀적이 없습니다. 오늘은 왼쪽팔이 무겁고 둔해지는 느낌을 받았는데 지금은 또 괜찮습니다.

    통증

    2023.08.21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