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렌즈 착용 후 눈이 뿌옇고 아픈데 응급실 가야 하나요?
평소에 렌즈끼고 다니는데 일주일정도 안끼다가 오늘 컬러렌즈 꼈더니 왼쪽눈이 너무 뿌옇게 보였어요 ㅠㅠ 그래도 안경이 없어서 계속 끼고 다녔는데 렌즈 뺐는데도 뿌옇게 보여서 앞이 잘 안보이는데 응급실 가야하나오? ㅠㅠㅠㅠㅠ 눈이 너무 아파요 ㅠㅠㅠ
평소에 렌즈끼고 다니는데 일주일정도 안끼다가 오늘 컬러렌즈 꼈더니 왼쪽눈이 너무 뿌옇게 보였어요 ㅠㅠ 그래도 안경이 없어서 계속 끼고 다녔는데 렌즈 뺐는데도 뿌옇게 보여서 앞이 잘 안보이는데 응급실 가야하나오? ㅠㅠㅠㅠㅠ 눈이 너무 아파요 ㅠㅠ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많이 불편하고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렌즈를 뺐는데도 눈이 뿌옇게 보이고 통증까지 있다면, 각막에 손상이 생겼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증상은 렌즈 착용으로 인해 안구로의 산소나 영양 공급이 차단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눈이 뿌옇게 보이고 통증이 심하다면, 빨리 안과나 응급실에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눈은 매우 중요한 기관이므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전문가의 진찰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때까지 집에서 할 수 있는 조치로는:
눈 건강은 매우 중요하므로 증상이 심각하다면 지체하지 마시고 의료기관을 방문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백내장 수술전 처방받은 약물로 눈이 새빨개졌는데 응급실에가야할까요?

각막 상처 때문에 오늘 낮에 보호렌즈를 껴주셨는데 렌즈가 좀 큰 거 같아서 그런지 눈을 깜빡이거나 눈동자를 움직이면 렌즈가 따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밤이라 응급실로 가야할까요? 아니면 그대로 둬도 될까요??

두통이 심하고요(죽을정도는 아님) 속이 울렁거리고 손이 떨립니다. 이 증상은 일주일 전부터 나타났다가 사라지기를 반복했습니다. 그 전에는 두통을 느낀적이 없습니다. 오늘은 왼쪽팔이 무겁고 둔해지는 느낌을 받았는데 지금은 또 괜찮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