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복용 후 눈이 빨개지면 응급실 가야 하나요?
백내장 수술전 처방받은 약물로 눈이 새빨개졌는데 응급실에가야할까요?
백내장 수술전 처방받은 약물로 눈이 새빨개졌는데 응급실에가야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백내장 수술 전 처방받을 약물로 눈에 충혈이 생겨 많이 걱정되시겠어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눈이 약물 복용 후 새빨개질 정도로 충혈되었다면, 약물 알레르기 또는 심한 안구 반응 가능성이 있어요.
이에 따라 시력 저하, 눈 통증 심함, 눈 주위 붓기, 진물과 눈곱 다량, 양쪽 눈 아님, 호흡곤란, 두드러기, 입술 붓기 등의 증상 중 하나라도 있다면 지체없이 응급실을 방문해 보셔야 할 것 같아요.
우선은 즉시 약물 사용을 중단하고, 눈은 절대 비비지 말며 냉찜질로 충혈을 완화해 보세요.
필요 시에는 무방부제 인공눈물은 사용해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사용한 약의 이름을 정확하게 기억하여 증상이 지속되고 악화된다면 응급실 방문도 고려해 보실 것을 권해드려요.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두통이 심하고요(죽을정도는 아님) 속이 울렁거리고 손이 떨립니다. 이 증상은 일주일 전부터 나타났다가 사라지기를 반복했습니다. 그 전에는 두통을 느낀적이 없습니다. 오늘은 왼쪽팔이 무겁고 둔해지는 느낌을 받았는데 지금은 또 괜찮습니다.

39도 이상 고열이 났고 해열제 1번 복용하고 36.9도로 떨어졌으나 6시간 후에 다시 39도로 오름 컨디션은 괜찮음

두돌 된 아이 오늘 병원 다녀와서 콧물 기침 해열제 받아왔긴 한데 교차복용해도 40도에서 열이 안떨어져요 자고 있긴한데 오한이 드는지 떨면서 자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