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주사 후 두통과 이상감각이 악화될 수 있나요?
두통으로 일주일전신경주사를 맞았는데 귀를주변과 위머리찌르르한 느낌이 불편한데 주사후 더악화되는경우도 있나요
두통으로 일주일전신경주사를 맞았는데 귀를주변과 위머리찌르르한 느낌이 불편한데 주사후 더악화되는경우도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신경주사 후 일시적으로 증상이 악화되거나 새로운 불편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주사 부위나 관련 신경 경로를 따라 이상감각이 발생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귀 주변과 머리 위쪽의 찌르르한 느낌은 신경주사가 해당 부위의 신경에 일시적인 자극을 주었거나, 주사 성분에 대한 반응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대개 며칠 내에 호전되는 경우가 많지만,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주사 후 1주일이 지났는데도 증상이 계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주사를 맞은 병원을 재방문하여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심한 두통, 발열, 목 경직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의료진의 진찰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허리디스크 4-5번 문제가있습니다 어느날 갑자기 종아리부터 발바닥 저림증상이 있어서 병원갔더니 디스크때문이라고 해서 신경주사4회 맞고 물리치료랑 한의원도 다니며침 같이 맞고 있습니다 허리통증은 전혀없이 다리저림만 있었는데 신경주사 맞은 후 부터 다리 힘빠짐 증상이 있습니다 허리 꼬리뼈 허벅지는 아주 말짱하구요 종아리부터 발바닥까지만 그래요 한의원에서 종아리 침 맞으면 괜찮고 허리침 맞으면 효과 없구요 디스크 문제가 아니고 다리만의 문제일수도 있을까요?

심부볼쪽에 윤곽주사 맞은지 8일 정도 지났는데요, 정확히 표현하기 어렵지만 뺨이 소름 돋았을 때와 같은 느낌이 듭니다. 주사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 여러번 맞아 봤는데 이런 느낌은 처음입니다. 아프거나 하진 않는데요 이건 신경 쪽 문제일까요?

2~3일전부터 두통이 있는데 제가 예민해선 그런지는 몰라도 약간 얼굴 반쪽이 조금 감각이 덜 멍해지는 마취든 느낌도 들었고 왼쪽 팔 부분도 평소보다 저리도 쥐가 잘 나고 두통도 있길래 혹시 뇌쪽 출혈이나 문제가 있는게 아닐까라는 생각까지 들어서요. 다음날 얼굴이나 팔은 딱히 이상은 없고 어제부터 현재까지 머리를 위에서 누가 누르는 느낌부터 관자놀이나 약간 뒤쪽같은 누르고 욱신거리는 두통이 종종 발생하는데 이런 경우 걱정대로 뇌쪽 문제일 수 있을까요??? 그리고 뇌출혈등의 문제에는 주로 뚜렷하게 나타내는 증세들이 있다면 어떤게 있는지도 알고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