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 후 과다한 땀으로 인한 병원 방문이 필요할까요?
밥먹을때 땀나고 스킨케어하고 땀나고 에어컨있는곳에있다가 에어컨없는곳으로 1분만가도 땀나고 샤워하고땀나고 땀이 너무많이 나는데 병원을 한번 가보는게좋을까요?
밥먹을때 땀나고 스킨케어하고 땀나고 에어컨있는곳에있다가 에어컨없는곳으로 1분만가도 땀나고 샤워하고땀나고 땀이 너무많이 나는데 병원을 한번 가보는게좋을까요?
네, 병원에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과도한 땀 분비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식사 후나 일상적인 활동 중에 땀이 많이 나는 경우는 건강 상태를 점검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과도한 땀은 갑상선 문제, 당뇨병, 감염 또는 다른 내과적 문제의 신호일 수 있으며, 갱년기 증상이나 다한증과 같은 상태일 가능성도 있어요. 특히 갑상선 질환, 내분비 문제, 또는 다한증 등이 의심되는 경우 내분비내과나 신경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잘때 땀이 너무 많이 납니다. 전에도 가끔 그랬는데 요즘에 더 심해진 것 같습니다. 자다가 깨서 땀에 젖은 옷을 갈아입어야 할 정도입니다. 수면 환경이 너무 더운가 하면 그것도 아닌거같고요.. 이불이 따뜻한 수준입니다. 공기는 차갑고요. 대중교통에서 자다가 땀이 너무 많이나서 당황한 적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병원을 가도 되나요? 가면 어떤 병원을 가는게 좋을까요?
어제 귀땜에 올렸는데요 오늘아침에 보니깐 까라앉았는데 병원가봐야하나요?처음사진은 오늘이고 두번째가 어제 사진입니다
몸살걸려서 열나고 머리가 지끈해서 병원가서 진료받고 주사맞고 약복용을 했습니다 그리고 좀 호전되어 열도 내렸는데 상체전반적으로 땀을 지나치게 많이 흘립니다 감기로 진료받은 병원에서는 딱히 어떻게하긴 어렵고 현재 편도선에 염증이 있어보이니 염증이 가라앉으면 땀흘리는 증상도 나아질거 같다고는 했습니다 그래서 궁금한게 감기걸리고 이런적이 없어서 다른 원인이 아닌지 궁금하네요 이럴때는 어느 병원을 가봐야할까요 아니면 며칠 더 쉬면서 지켜봐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