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 근육통 치료 중 떨림 증상 괜찮은가요?
제가 현재 항문외과에서 항문 근육통이라는 진단을 받고 약 먹은지 5일째인데 항문쪽에서 약효과로 근육이 조금씩이라도 풀리고 있는건지 모르겠지만 가끔 두근두근한 떨림!? 같은게 있는데 괜찮은건가요??
제가 현재 항문외과에서 항문 근육통이라는 진단을 받고 약 먹은지 5일째인데 항문쪽에서 약효과로 근육이 조금씩이라도 풀리고 있는건지 모르겠지만 가끔 두근두근한 떨림!? 같은게 있는데 괜찮은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항문 근육통으로 치료 중이신데 떨림 증상이 나타나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항문 주변에서 느껴지는 두근두근한 떨림은 근육 경련의 일종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약물 치료로 인해 긴장되어 있던 근육이 이완되는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이러한 떨림 증상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증상은 치료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일시적인 현상이며,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떨림 증상이 심해지거나, 통증이 동반되거나, 다른 불편한 증상이 추가로 나타난다면 진료를 받으신 항문외과에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 적절한 자세 유지가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2형 헤르페스가 있어요. 정검차 소변검사를 했는데 가드넬라균이 나왔어요. 굳이치료 안해도 되긴한데 약먹어보자 하셔서 1,2차 두번 복용했는데도 안없어져서 면역력 키우는 유로솜박(한달) + 항생제15일을 또 처방받고 복용중 성기아래쪽에 붉게 뭐가 얇은두드러기?가 올라왔어요. 헤르페스인줄 알았는데 수포도 안보이고 평소와 달라서 병원에 갔더니 선생님이 맞다고 하시긴했는데 그 이후에 피딱지도 안생겼어요. 어쨋든 헤르페스약도 같이 복용했어요. 그 부위는 나았는데 이후에 엉덩이쪽과 허벅지쪽이 약간 시린? 불쾌한 느낌이 자주 들다가 유로솜박을 다 먹을때쯤에 갑자기 엉덩이 허벅지 근육통이 주사맞은거처럼 욱신했어요. 다음날 증상이 좋아지긴 했는데 ,그 뒤로 한번씩 미세한 근육통이 와서 다시 병원에 가니 유로솜박을 한달 더 먹자 하시는데, 성기요도는 안아프거든요. 궁금한것은 증상 원인인데, 그때 헤르페스가 아닐수도 있었는지? 헤르페스 휴유증때문인지? 약부작용인지? 외과나 신경과 문제인지 궁금하네요

만일 섬유 근육통 증상이 있다면 진료과는 무슨과로 가야하나요?

숨이 쉬원하게 쉬어지지 않아요. 작년에도 한달동안 그랬고 최근에는 자주 그래요. 병원에서 검사해도 원인 못찾음. 최근들어 몸이 자주 피곤하고 으슬으슬합니다. 오른쪽 어깨가 몇달전부터 아프고 불편했는데 최근 삼각근 부분이 찢어지듯이 아파요. 병원가서 주사 맞았는데 또 아프네요. 왼쪽팔 이두근 근육이 자기 맘대로 한번씩 떨립니다. 1년 전에는 눈밑떨림도 한달정도 있었어요. 4개월전부터 입천장에 좁쌀만한 뾰루지 하나가 같은 자리에서 생겼다가 사라졌다가 반복합니다. 통증은 없어요. 최근 1년전부터 이런증상들이 나타납니다. 뭔가 몸이 무거워지고 피곤하고 근육량도 줄어든거 같고 너무 신경쓰이네요
